태국 나콘사완CC! Jiraprawat Golf Cource 방문 정보와 후기! 태국문화를 접하기 쉽고 산책하기 좋은 숙소! [이춘근 태국여행
저는 3월 초 약 15일 간의 일정으로 골프 여행을 하기 위해서 태국 서북부 나콘사완(Nakon Sawan) CC에 왔다. 숙소가 나콘사완 시내에 있어 오후나 저녁에 산책하기 좋아서 선택했다. 특히 숙소 뒤편 5분 거리에 큰 호수인 파라다이스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았고, 호수 주변에 좋은 식당과 마사지샵, 카페 등이 있어 편리하였다.
▶ 클럽하우스
▶ 골프장 정식 명칭; Jiraprawat Golf Cource
▶ 클럽하우스 1층 내부
▶ 아웃코스 1번홀
▶ 아웃코스 3번홀
▶ 중간 그늘집
태국 방콕 나콘사완CC 골프후기를 올린다. 나콘사완골프클럽은 태국 서북부 제3의 도시 나콘사완 시내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1970년에 오픈한 18일 규모의 골프장이다. 태국 PGA 싱아베 골프 대회를 매년 개최하는 골프장이다. 나콘사완 골프코스에 들었서면 원시림 속에 들어온 것 같이 울창한 나무들이 페어웨이의 좌우측에 펼쳐져 있어 정확한 티샷 공략이 요구되며 그린 주변 벙커들이 많아 골프들로부터 도전의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코스이다.
▶ 인코스 10번홀, 도레그홀
▶ 인코스 11번홀
나콘사완 골프장에서 운동을 해보니 페어웨이가 넓고 전장이 우리나라 골프장에 비해서 길었다. 그린상태와 주변은 양호하고, 페어웨이는 건조기다 보니 군데군데 잔디가 말랐는 곳이 있었다. 그러나 시니어나 모든 골퍼들이 운동하기에 좋았다. 특히 2인 1카트, 1인 1캐디 시스템이라 비용은 좀 들어가지만 운동하기에는 좋았다. 1인이나 2인, 3인, 4인 플레이 모두 가능하였다. 특히 캐디들은 1주일동안 돌아가면서 매일 상의 옷색갈이 바뀌입는 것이 새로웠다.
그리고, 나비투어 사장님와 관계자분들 모두 친절하였고, 호텔 시설이나 식사 등도 한국 사람들에게 맞게 잘 나왔다. 특히 숙소인 호텔이 시내에 있어 시내 산책이나 관광하기 좋은 것이 이 골프장의 최대 장점이었다. 특히 캐디가 1인 1시스템이라 운동하기 편리했고, 일정팁을 주고 과일을 사가지고 오라하니 매일 다른 열대과일을 사 가지고 와서 잘 먹었다
나콘사완에는 골프장이 하나가 있는데, 한국 사람들은 보통 나콘사완CC라고 하지만, 정식 이름은 찌라프라왓CC(Jiraprawat Golf Cource)이다. 한국골퍼들에겐 생소하지만 나콘사완에 있다고 해서 나콘사완 골프클럽으로 불려지기도 한다. 주로 전지훈련을 원하는 프로들이나 장박으로 체류하길 원하는 골퍼들에게 잘 알려진 골프장이다.
▶ 인코스 12번홀 티박스
▶ 인코스 12번홀, 파3
나콘사완은 태국의 3대 도시로 도시의 이름은 '천국의 도시'를 의미한다. 나콘사완주의 주도이다. 전체가 므앙나콘사완군에 속한다. 나콘사완은 방콕에서 북쪽으로 250km 떨어져 있고, 핀강과 난강이 합류하는 지점이다. 이들은 나콘사완에서 합류해 짜오프라야강을 이루고, 남쪽으로 흘러 방콕을 거쳐 타이만으로 빠져 나간다.
나콘사완골프장은 해발 500m에 위치하여 태국 내에서도 시원한 곳에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전통문화 거리, 호수공원, 태국 최대 습지 등 시내 관광이 편리하다. 그리고 골프장에서 호텔까지의 거리는 10분 거리에 있다. 나콘사완을 한국어로 풀이하면 천국에 도시라는 뜻이다.
▶ 골프장내 수영장 , 현재는 폐쇄상태
태국 내 골프장에 대한 매년 평가를 진행하는 리서치에서 나콘사완골프장은 3.2점 이상을 기록하였는데, 평가 기준에는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뿐만 아니라 호텔, 캐디 등 다양한 부대 시설과 서비스까지 포함한 항목들에 대한 평가가 들어가고, 4점 이상이면 최고급 시설, 3점 이상이면 상급 고급 골프장으로 평가되며, 3점 미만 2점대이면 저가 골프장으로 평가된다. 태국 450개 골프장 중 나콘사완CC는 50 위 정도로 상급 골프장 클래스라고 한다. 특히 티웨이항공에서 대구에서 방콕까지 하루 1회 왕복하여 다녀오기 좋았다. 다만 출발은 대구에서 밤 9시 30분, 올 때는 방콕에서 새벽 2시 30분에 출발한다.
▣ 골프장 방문 정보!
1. 골프코스; 18홀
2. 태국공항에서 북쪽으로 약 3시간 정도(250km) 소요
3. 부대시설; 드리아빙 레인지. 식당, 골프샵, 카페 등
4. 오픈 ; 1970년 오픈
5. 숙소; P.A. THANI 호텔인데, 7층 규모의 2동의 건물이 있는데 , 나콘사완시내에 있어 오후나 저녁 산책하기 좋은 장점이 있다.
동남아 골프 하면 태국, 방콕골프를 빼놓을 수 없다. 골프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방콕은 골프 성지와 다름없다. 최근 해외 여행 선호도 조사에서 방콕이 1위를 기록할 만큼 동남아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이 방콕이다./ 골프그룹 나비투어는 이미 동남아골프 여행사 중 소문난 여행사로서 골프 패키지, 맴버쉽 등 상품의 거품을 과감을 빼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최근 골프여행사 중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많은 트래픽이 몰리는 여행사로 유명하다.
▶ 인코스 18번홀
골프그룹나비투어” 특별 분양하는 태국의 3대 도시 나콘사완CC 맴버쉽 경우, 5년 소멸성과 10년 보장소멸성을 분양하고 있다. 회원권(소멸성)은 4명 모두 회원대우를 받는 회원권이다. 회원권을 가진 분들은 하루에 모든 비용(러운딩비+식사비+ 숙박비+카트비+캐디피)이 하루 70달러가 들어가고, 비회원은 하루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약 12-13만원 정도 소요된다. 다만 공항에서 골프장 숙소까지의 픽업비(4인기준 각 50달러)와 항공권은 별도 부담하거나 개인이 티게팅하면 된다.
나콘사완 장박골프 특징은 무엇보다 투어비용과 날씨와 식사, 호텔 부대시설, 모든 부분 가성비대비 좋은 편이며, 나콘사완골프클럽은 숙소(P.A. Thai Hotel)가 태국3대도시에 위치하여 시내관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나콘사완은 해발500m에 위치하여 치앙마이 다음으로 시원한 지역이라고 한다.
해외 골프 여행 상품 중 장박으로 가장 가성비가 좋으며, 골프클럽은 전통과 역사가 있으며 태국 PGA 싱아배 골프대회를 매년 개최하는 골프장이다 보니, 장박 골프코스로는 손색이 없는 것 같다. 또한 나콘사완 골프코스는 정확한 티샷공략이 요구되며, 벙커들이 많아 골퍼들로부터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심리적 요인들도 일부 작용 한다고 한다.
▶ 드라이빙 레인지
▶ 골프장내 열대 과일
▶ 캐디에게 일정한 비용을 주고, 매일 과일을 사가지고 오라해서 먹은 과일/ 망고, 파파야, 포멜로, 땅콩 등
참고로, 골프그룹나비투어 해외 골프 상품은 214개의 권역별로는 중국 골프관광, 필리핀 골프관광, 일본 골프관광, 말레시아 골프관광, 베트남 골프관광, 태국 골프관광, 필리핀 골프관광, 하와이 골프관광, 동남아 및 북미권 골프관광까지 상품이 다채롭다고 한다.
※ 참고로, 제 티스토리 블로그 < 이춘근 교수의 여행정보와 먹거리>에 나콘사완 P.A, Thani Hotel 숙소 근처에 있는 질좋은 식당이나 쇼핑몰, 마사지샵, 카페, 산책길, 관광명소 등을 업로드하였거나 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 한국에서 대행해 주는 회사는 나비투어골프클럽인데, 연락처는 02-761-2348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