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대구경북여행
경북 골프장내 수꿩들의 싸음 장면 촬영! [이춘근 티스토리 1,178회]
여행정보(레오)88
2024. 5. 19. 20:13
경북 어느 골프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티박스근처에서 수꿩들의 싸음 장면을 찍었다. 이 경우는 거의 대부분 번식기를 맞이하여 영역싸움을 한다고 한다. 아래에 동영상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일반적으로 같은 동물 종끼리의 공격 행위는 대부분 영역 싸움에서 비롯된다. 동물에게 영역은 번식의 터전이자 생존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역 다툼에도 그들만의 지혜와 규칙이 존재한다. 대서양 서안의 맹그로브 숲에는 평소 영역 다툼이 심한 맹그로브 킬리피시라는 물고기들이 살고 있다. 이 물고기들은 건기가 되면 습기가 많은 나무 구멍으로 옮겨가 우기가 될 때까지 좁은 공간에서 여러 마리가 함께 몇 달씩 생존해야 한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때만큼은 서로 영역 싸움을 하지 않고 최대한 인내하며 공존하는 특성을 보인다.
갈라파고스 제도 화산암에 사는 바다이구아나는 짝짓기 철만 되면 수컷들이 일정 면적을 자기 영역으로 선언하고 침범하는 다른 수컷과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그런데 이 싸움에는 매우 중요한 규칙이 있다. 상대방을 절대로 이빨로 물지 않는다는 것. 바다이구아나는 삼각형의 날카로운 이빨이 있어 깨물 경우 쌍방 모두 심각한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동영상; https://www.youtube.com/shorts/sjDn2D3ITC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