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달랏 린프억 사원 방문 후기! [이춘근 베트남여행 티스토리 1,232회]
저는 베트남 나트랑에 8월 중순 4박5일 자유여행을 갔다가 당일 투어코스로 달랏에 갔다. 나트랑에서 아침 7시에 출발하여 약 3시간 30분 후에 달랏에 도착했다. 그리고 저녁 6시에 달랏에서 출발하여 밤 9시 30분경에 나트랑에 도착했다. 투어로 가서 당일 달랏의 유명한 관광지에 많이 갔는데, 처음으로 도착한 곳이 린프억사원이다.
달랏(Da Lat)에서 가장 신성하고 매력적인 사원인 린프억(Linh Phuoc) 사원은, 안개가 자욱한 이 도시에서 많은 중요한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장소는 현지인들에게 중요한 종교적인 장소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달랏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다. 린프억사원은 불교사원으로 깨진 유리조각, 도자기 조각들과 폐품으로 만든 사원이라 쓰레기사원으로도 불리운다. 그렇지만 칼라 유리조각을 조화롭게 붙여 보기 좋았다.
린프억 사원은 현지인들에게 베 차이 사원이라고도 불리며, 다랏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약 8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위치해 있다.
린프억 사원은 1949년부터 건축을 시작되어 1952년에 완공되었다. 1990년 사원 주지는 이 사원을 더 큰 규모로 개조하기로 하며 독특한 건축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유리, 도자기 및 도예 조각을 사용했다. 그러므로 이후에 사원은 아름다운 풍경과 매력적인 외모로 인해 인기를 많이 얻었다.
1951년부터 1985년까지 4명의 승려, 즉 Thich Minh The, Thich An Hoa, Thich Quang Phat 및 Thich Minh Duc이 사원 관리를 담당했다. 1985년부터 이 사원은 승려 Thich Tam Vi에 의해 관리되어 있다. 이 분도 사원을 화려하고 아름답게 만드는데 가장 공헌이 큰 사람중에 하나이다. 30년 이상의 세심한 개조 끝에 이 사원은 이제 독특한 아름다움을 갖게 되며 베트남에서 많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약 6만여개의 국화꽃으로 장식된 불상
▣ 방문 정보 팁!
1. 운영시간; 08:00-17:00
2. 입장료; 무료
3. 위치; Trai Mat, Thành phố Đà Lạt, Lam Dong,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