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달랏 야시장과 나혼자산다 방영 식당 방문 후기! [이춘근 베트남여행 티스토리 1,240회]
▣ 베트남 달랏 야시장
달랏 야시장은 베트남 달랏 (Da Lat) 매력적인 산 도시에서 인기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달랏의 중심에 위치한 달랏 야시장은 베트남 중부 고원의 아름다운 산 도시인 달랏 (Da Lat)에서 무엇보다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 쇼핑객들 및 활기 넘치고 흥겨운 밤을 찾는 사람들에게 꼭 방문해야 할 목적지이다. 맛있는 길거리 음식부터 독특한 기념품과 오락 활동까지, 이 다채로운 시장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달랏 야시장은 매년 수천 명의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이 활기차고 매혹적인 장소는 반세기 이상 동안 도시의 문화적 특징이 되어 왔다. 처음에는 석유등불로 밝혀진 이동 노점상이 있는 심야 음식 시장이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시장의 규모와 다양성이 커졌다.
달랏 야시장은 오후 5시경에 활기를 띠며 노점상들이 빠르게 변화한다. 낮에 붐비는 꽃가게들이 가판대를 정리하고 30분 만에 기념품 가게와 분식가게로 변한다. 이러한 변화는 달랏 야시장에 활기차고 분주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다음날 오전 4-5시까지 운영되는 이 달랏 야시장은 각계각층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 거리 청소부, 음악가, 가수, 학생, 관광객 등이 모두 모여 달랏 밤문화의 독특한 맛을 만끽할 수 있다.
야시장 근처에는 쑤언 흐엉 (Xuan Huong) 호수가 있다. 소나무 숲, 풀이 무성한 제방, 꽃밭으로 둘러싸인 쑤언 흐엉 호수는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말이 끄는 마차를 타기에 인기 있는 곳이다. 달랏 시의 매력을 탐험하면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 주차장 근처
▣ 전현무 등 나혼자산다 방영 식당!
베트남 나트랑에 4박 5일 숙소를 정하고, 1일 투어로 달랏에 갔는데 마지막 투어 코스로 달랏 야시장에 갔다. 그런데, 가이드가 유명한 칼국수 식당과 전현무 등이 나온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 방영된 식당이 있다고 하여 그곳으로 갔다. 그 식당으로 가서 돼지고기 바베큐 한 접시 주문하여 먹었다. 마침 휴대폰이 충전이 거의 다 되어 충전할 수 있는가 물어보니 친철히 안내해 주어 식사하는 동안 충전을 시켰다. 특히 주인과 잠시 이야기를 해보니 친절하였고, 종업원들도 친절하여 좋았다. 돼지고기 구이와 소고기구이, 닭고기구이, 해산물구이, 쌀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있었다.
달랏 야시장에는 나혼자산다 팜유라인 전현무가 방문했던 야시장 식당이 있다. 저도 이 식당에 가서 돼지고기 바베큐 한 접시를 주문하여 먹었다.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팜유 라인인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님이 '팜유 원정대'로 떠났던 베트남 세미나 여행이 맛있는 음식과 찰떡 케미로 큰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