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국내여행
뿌리산업 특화단지 성과확산 워크샵 일환으로 울산 현대중공업 산업 시찰 12월 5일 개최! [이춘근 울산여행 티스토리 1,269회]
여행정보(레오)88
2024. 12. 7. 17:00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와 한국지역경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뿌리산업 특화단지 운영위원회 및 성과확산 워크샵이 12월 5일에서 6일까지 1박2일 울산광역시 장생포에 있는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 개최되었다. 그 과정에서 울산 현대중공업의 산업시찰이 있었고, 현대중공업과 뿌리산업관련 기업들과의 연계, 협력하는 방법과 시설 등에 관한 시찰이 있었다.
▶ 산업시찰에 앞서 현황을 설명하는 현대중공업 관계자
먼저, 워크샵 등록후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울산 현대중공업의 산업시찰이 있었다. 산업시찰은 약 66명이 2대 의 버스에 나누어 타고, 차를 타고 가면서 현대조선(현대중공업)의 선박 건조 현장을 시찰하였다. 특히 선박 건조하는 과정을 보니 상당히 크고 놀라웠다. 그리고 조선업이 활황을 보이고 있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되었다. 특히 외국에서 수주한 LNG선이 길이가 약 300m 되는 거대한 배도 있어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기술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
▶ 현대중공업내 뿌리아카데미관
그리고, 현대중공업 내에서 뿌리산업 업체들, 용접이나 표면처리, 금속 가공 등의 뿌리 산업을 위한 별도 건물이 있어서 조선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은 나름대로 큰 의의가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