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종로숯불갈비! 30년 이상된 돼지갈비와 한우 안창살 전문 한옥 식당! [이춘근 대구여행 티스토리 1,277회]
대구 중구 종로숯불갈비(Jongro_Galbi)는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돼지갈비 및 한우 안창살 전문점이다. 이 식당의 돼지갈비는 양념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고기의 풍미를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돼지갈비와는 달리 카라멜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색이 진하지 않지만, 양념이 고기에 깊이 배어 있어 씹을 때마다 고소한 맛이 입안에 퍼진다. 지인들과 단체 모임이 있어 갔는데, 반월당역에서 걸어가도 되어 좋았다.
전통 한옥건물을 그대로 식당으로 개업한 식당으로 좌석수 약 120석, 5개 룸이 있다.
▣ 방문 정보 팁!
1. 영업시간; 12: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연락처; 053-252-7197/ 010-3509-7197
2. 주차장은 식당앞 6대 가량 가능하다.
3. 위치; 대구광역시 중구 종로 26번지(종로2가)
반월당 역에서 15번 출구로 나와 롯데시네마 프리미엄 만경(구 만경관) 으로 가는 방향으로 직진하면 된다. 한마디로 약전골목 다음 골목에 있다. 그런데 입구가 2곳이 있다. 반월당에서 가는쪽이 정식 대문이고 주차장이 있다.
나오는 기본 반찬은 나물 반찬 위주이고, 맛이 전부 깔끔해서 고기의 느끼함을 잘 잡아 주었다. 지래기 나물도 상추가 아닌 작은 배추로 하여 독특하였다.
저희는 돼지갈비를 먹고 나서 식사는 된장찌개로 했는데, 맛이 좋았다. 돼지갈비는 양념이 잘 베여 있고 숯불로 구워 좋았다.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 속에서 숯불에 구운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는 종로숯불갈비는 대구에서 돼지갈비를 맛보고 싶다면 꼭 들러볼 만한 장소이다. 오랜 세월이 흐른 지금도 여전히 그 맛을 유지하고 있어, 대구 현지인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대구 반월당 중심가에서 돼지갈비를 먹고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한우 안창살과 길비살도 좋다고 한다.
▶ 메뉴 가격
식사 후에는 식당 바로 옆에 있는 분위기좋은 <한옥의 스터벅스 커피집>의 커피나 대구의 유명한 추억다방인 <미도다방>에서 쌍화차 한잔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우리도 식사 후에 미도다방에 가서 쌍화차를 한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