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대구경북여행

대구 야시골공원 후기! 대구법원 뒤편 도심 속 숲길 산책코스! [이춘근 티스토리 505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7. 18. 07:00
반응형

7월 초 지인이 대구법원 뒤편 야시골공원이 좋다고 하여 갔다. 가까운 범어동에 살고 있지만 가지 않았는데, 처음으로 가보니 생각한 것 보다 더 좋았다. 도심 한가운데 이렇게 좋은 공원이 있었나 싶었다. 정상에 올라가니 각종 운동기구와 운동시설이 있었고 특히 피클볼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다. 피클볼은 처음으로 보았는데 테니스와 비슷하였지만 상당히 달랐다. 수성구청이 상당히 잘 조성한 공원으로 생각되었다.

올라가는 길

야시골공원의 전체 둘레길은 2800m이고, 한 바퀴 도는데, 약 42분 소요된다. 정상에는 매일 새벽 진행자의 진행으로 에어로빅 체조를 한다. 여름철(5.1-10.31)은 5시 50분에서 6시 30분이고, 겨울철(11.1-4.31)은 6시부터 6시 40분이다.

야시골공원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공원이다. 지명이 "야시골" 공원인데, "야시"는 여우의 경상도 사투리이며 과거 이 공원에 여우가 많이 출몰했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즉 범어공원과 같이 공원보다는 산에 가까웠으며 일대 주거지구가 들어서자 주민들의 체육, 문화 향유 목적으로 공원으로 개발된 곳이다. 범어공원보다는 다소 작은 규모지만, 대구 내 공원 중에서는 작지 않은 규모에 속한다. 과거 공원 내 백로 서식지가 있었다.

공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법원 뒤편 일대에 있다. 원래 이름은 범어시민근린공원이었으나 2017년 주민 민원으로 변경되었다.

 

정상
정상의 피클볼 경기장
피클볼장 옆 관리소
정상

야시골공원 별도의 주차장은 범어2동 행정복지센터 옆 범어센터럴아파트 옆에 있다. 그러나 들어가는 입구는 많다. 즉 법원 뒤편이나, 범어도서관 뒤편, 수 박물관, 범어유치원, 범어 2동 복지센터, 아트리움 레스토랑, 만촌동 등 입구는 상당히 많았다. 저는 집에서 가까운 법원 뒤편 상락식당 근처로 가서 올라갔다. 주차는 산밑 도로변에 빈자리가 있어 주차하고 올라갔다.

맨발 지압코스

▣ 방문 정보팁!

1. 별도의 주차장은 범어2동 행정복지센터 근처 센터럴아파트 옆(대구 수성구 범어동 산34-10)에 있고, 공원 둘레길 밑 주택가 도로변에 주차해도 된다.
2. 범어동 일대 주민들이 가볍게 올라가서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다.
3. 정상에는 에어로빅 체조 공간과 운동시설, 피크볼 운동시설이 있다.
4.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2동 산25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