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대구경북 맛집

대구 곤지곤지 식당 팔공산점 후기! 팔공산 근처 보리밥으로 유명한 맛집! [이춘근 티스토리 524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8. 4. 07:00
반응형

대구시 팔공산 근처에 있는 보리밥과 영양 돌솥밥 맛집인 곤지곤지 식당을 소개한다. 저는 제 티스토리인 <경제상식과 여행 정보> 120회차에서 곤지곤지 식당 달성군 가창에 있는 본점을 소개했다. 이번에는 팔공산에 있는 지점 후기를 포스팅한다.

식당 전경
1층 내부

곤지곤지 식당은 웰빙식의 옛날 보리밥,  영양 돌솥밥과 깔끔한 밑반찬으로 유명하고, 지금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는 맛집이다. 대구에서 보리밥집으로 제일 유명한 식당이다. 곤지곤지라는 이름은 땅곤에 따지, 즉 땅의 기운이 서려 땅이 만들어진 이치처럼 처음 음식점을 차릴 때 그 자체만을 바라보고 마음을 쏟으면, 먹는 사람도 음식점도 모두 건강해질 것이라고 생각하여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7월 초순 팔공산 정상에 갔다 오다가 곤지곤지 식당 팔공산점이 있어 들어갔다. 도로 옆에 있어 접근성도 좋고, 건물 규모도 커 식당이 상당히 넓었다. 평일 오후 2시경에 도착했는데, 손님들이 꽤 있었지만 바로 들어갔다. 손님이 많을 경우에 대비해서 식당 안에 별도의 휴게실겸 대기실이 있었고, 식사 후 나와서 별도로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좋았다. 건물도 새건물이라 넓고 깨끗하였다.

기본 반찬
돌솥밥


집에서 어머니가 해준 집밥 같은 느낌이 있고, 가격대비 싸고 푸짐한 반찬이 나와 가성비가 좋다. 보리밥에 원하는 채소와 나물 등을 넣어서 강된장과 비벼서 먹으면 좋다. 이번에 갔을 때는 영양 돌솥밥을 시켜서 먹었는데, 나중에 물을 넣고 먹은 숭늉이 상당히 좋았다.

▣ 메뉴; 강된장 보리밥 8,000원, 영양 돌솥밥 10천원, 곤드레돌솥밥 12천원, 순두부정식(2인 이상) 10천원, 청국장정식 10천원, 생오리불고기정식 16천원(2인 이상, 돌솥밥 제공), 갈비찜 정식 20천원(2인이상, 돌솥밥 제공)/ 고등어구이 5천원, 아침에 만든 두부 8천원, 부추전 8천원/ 간단하게 식사하실 분은 강된장 보리밥을 추천한다.

 

휴게실에 있는 커피 자판기, 커피도 두 종류가 있어서 좋았다. 식사후 카페에 별도로 가지 않아도 되어 좋았다.

 

▣ 방문 정보팁!

1. 곤지곤지 식당은 달성군 가창에 본점이 있고, 대구에는 이외에도 앞산점, 칠곡점, 다사점, 팔공산점 등이 있고, 포항에는 장성점, 이동점이 있으며, 구미 남통점이 있다.
2. 영업시간; 11:30~21:00, 일주일 내내 영업하고, 휴무일은 명절 때임. 마지막 주문은 저녁 8시까지만 가능
3. 주변 관광지인 팔공산 수태골, 팔공산 케이블카, 동화사, 파계사 등이 있어 함께 관광하면 좋다./ 휴게실에 커피 자판기가 있어 식사 후 무료로 먹을 수 있다.
4. 주소; 대구광역시 대구 동구 서촌로 14(중대동 391번지)/ 연락처 053-981-8077.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