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대구경북 맛집

대구 황금동 푸주옥! 진국 설렁탕과 꼬리곰탕 최고수준 맛집! [이춘근 티스토리 550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8. 21. 17:00
반응형

푸주옥은 대구에서 최고수준의 설렁탕이나 곰탕을 파는 식당이다. 대구에서 설렁탕이나 꼬리곰탕이 생각나면 가끔 가는 식당이다. 

 

저는 이 식당에 가면 설렁탕과 꼬리곰탕의 국물이 진국과 같은 느낌을 받았고, 특히 김치맛이 상당히 좋았다. 그래서 김치와 깍두기가 다른 식당과 큰 차이가 있어 자주 간다. 이 식당은 김치와 깍두기도 500g에 4,000원에 판매도 한다.

식당 내부

<음식과 약은 그 뿌리가 같다>, <음식으로 치료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치료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14시간 이상 진심으로 푹 고아낸 진한 국물 맛과 푸짐한 양이 이 업소의 자랑이다. 도가니탕, 설렁탕, 꼬리곰탕이 주메뉴이다. 인삼과 대추를 넣어 국물이 자작하며 돌 판에 담겨 나와 식지 않게 드실 수 있는 수육 또한 인기메뉴이다. 설렁탕에는 국수가 약간 들어 있다.

 

 

이 식당의 국물은 전통의 비법을 중시하여 큰 가마솥에 소의 각 부위(족, 무릎, 도가니, 사골, 사태, 양지 등)를 넣고, 정성과 진심으로 끊여 식으면 묵이 되는 올바른 진국이라고 한다. 식당 내 게시판에 쓰여 있다.

이 식당은 김치를 직접 담아 맛이 좋다.
양곰탕

저는 과거에는 주로 설렁탕과 꼬리곰탕을 시켜서 먹었는데, 이번에는 양곰탕을 시켜서 먹었다. 양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서 간장과 고추냉이 소스에 찍어 먹으니 좋았다.

대구에는 달서구 두류동에도 분점이 있다. 최근에 가보니 작년보다 올랐고, 또 올해 9월 1일부터 요금을 인상한다고 식당 내에 붙여 있다.

 

▣ 메뉴(2022.8); 설렁탕 12천원, 특설렁탕 15천원, 양곰탕 17천원, 도가니탕 20천원, 꼬리곰탕 22천원, 모듬 수육과 꼬리 수육 대 55천원, 소 45천원

메뉴판/ 올헤 9월부터 가격인상을 예고하고 있다.

▣ 방문 정보팁!

1. 영업시간; 과거에는 매일 24시간 영업하였으나 매장을 이전하여 22시-오전 6시까지는 매장 내 식사가 안 되고 포장만 된다.

2. 식당 앞에 자체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다.

 

3. 위치; 대구 수성구 청수로 110번지/ 연락처 053-761-6804

도로변 간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