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대구경북여행

대구 수성구 범물동 진밭골 산림공원과 진밭골 둘레길(생각을 담는 길) 산책 후기! [이춘근 티스토리 636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11. 4. 07:00
반응형

진밭골 산림공원
진밭골은 지금으로부터 약 400여 년 전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피하여 경주, 전주최씨의 일가들이 정착하면서 이루어진 부락으로서 맨 끝 동네 진밭골과 약 3km 지점에 있는 가락골로 이루어져 있다. 진밭골은 농지가 매우 짙어서 논밭 농사에 적합하지 않아 수전 또는 이전이라 부르다가 진밭이라 불러졌으며, 가락골은 주변 계곡이 아름다워서 가곡으로 불리다가 가락골이 되었다는 설이 있다.

진밭골 산림공원 안내도
진밭골 입구 공용 주차장: 무료

진밭골 산림공원은 대구 수성구 진밭길을 따라 들어가면 대덕지 부근에 조성된 산림공원이다.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으며 별도의 이용요금은 없다. 다양한 수종과 테마로 꾸며져 있고, 산자락에 조성되어 대덕지를 내려다보는 풍경도 좋다.

진밭골 대덕지
산림공원에 있는 데크
산책길 옆에 있는 돌탑

진밭골은 대구 수성구 범물동 제일 안쪽에 있는 골짜기로 대구시내와의 접근성이 좋고 쾌적한 공간이다. 산림공원과 연계된 순환형 산책로가 있다. 힐링 숲, 명상의 숲 등 테마 숲이 조성되어 있으며 봄꽃인 철쭉류를 집중해서 심어 봄철 명소가 되도록 조성했다.

진밭골 야영장

 

반응형

 

산책길
생각을 담는 길

◐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진밭길 413 (범물동)/ 연락처; 053-666-2806

진밭골 산림공원(대덕지)-진밭골 둘레길(생각을 담는 길)-백련사 입구 약 3km 산책

모처럼 범물동 진밭골 입구에서 친구들과 만나 감나무집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나서 진밭골 둘레길을 걸었다. 진밭골 둘레길은 대덕지에서 출발하여 진밭골 야영장, 안산대룡폭포, 백련사 입구, 산림욕장 입구, 청소년수련원까지 이어지는 총 3.9km의 둘레길이다. 저는 대학 동기 농막이 백련사 근처에 있어 대덕지에서 백련사까지 약 3km를 산책하였다. 산 밑의 둘레길을 따라가면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좋았다. 주변 산책길에 나무와 개울이 있어 상당히 좋았고, 편도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진밭골 둘레길

대구 수성구는 범물동 대덕지에서부터 진밭골 청소년수련원까지의 숲속의 산책로를 연결해 <생각을 담는 길> 6코스인 진밭골길을 조성했다고 2021년 10월 26일 밝혔다. 기존 진밭골의 숲속 산책로는 일부 구간에만 만들어져 있어 방문객들이 도로변 인도를 이용하고 있었다.

수성구청은 진밭골의 깨끗한 환경을 많은 주민이 접할 수 있도록 단절된 숲속 산책로 구간을 연결하는 공사를 했다. 진밭골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걷고 휴식할 수 있는‘생각을 담는 길 6코스인 진밭골길’을 새롭게 조성한 것이다. 진밭골 숲속 산책로에는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데크 교량, 징검다리, 보행 매트 등이 설치됐으며, 도로변 사면을 정비해 신규 산책로를 만들었다. 방문객들의 이용 편익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기반 시설물을 정비했다.

숲속 산책길은 대덕지를 기점으로 진밭골 야영장, 백련사 입구, 산림욕장을 거쳐 청소년수련원까지 이어진다. 청소년수련원 인근의 이전지부터는 <생각을 담는 길> 5코스인 내관지길로 연결된다.

백련사 입구에서 약간만 더 올라가면, 청소년수련원과 용지봉 정상이 있다고 한다, 근명간 용지봉 정상까지 한번 가볼 계획이다. 진밭골 산림공원과 둘레길은 운동하기에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운동하며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대구 시민이나 수성구에 사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백련사 전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