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국내 맛집

서울 창덕궁 옆 용수산 비원점! 돌잔치와 상견례하기 좋은 유명 한정식 맛집! [이춘근 티스토리 693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1. 18. 07:00
반응형

용수산(龍水産) 비원점은 전통 한옥집으로 상견례나 백일, 돌잔치 등으로 유명하다고 하여 추천받아 방문했다. 다양한 한정식과 탕평채로 유명한 식당이다. 단체석은 일찌감치 예약이 완료되어 미리미리 예약하고 가야 한다. 특히 한옥 건물이라 고풍스럽고 실내 분위기가 좋다.

식당 정문
식당 전경

저는 점심 코스요리로 궁정식 요리를 먹었는데, 전체 10가지의 요리가 순차적으로 나왔고, 마지막으로 식사와 후식이 나왔다. 정갈하고 깔끔하게 식사 속도에 맞추어 음식들이 차례대로 나와서 여유로운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다. 종업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처음부터 끝까지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식당 내부
식당 내부; 별도 방으로 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고 보기도 정갈스럽고 좋았다. 지인들과 가족 등이 갔는데, 한식의 멋과 정갈함을 보여 줄 수 있었고 맛도 좋았다. 퓨전 한식 요리로 10가지 요리가 순차적으로 나왔다. 먼저 죽과 물김치가 나왔고, 그 다음으로 탕평채, 제철 해물냉채, 계절별 전유화, 제육 보쌈, 개성 보쌈김치, 전복구이 또는 전복죽, 제철 모듬 튀김, 양지 육수와 편수, 떡갈비와 제철 야채 순으로 나왔다. 마지막으로 식사가 나왔는데, 식사는 비빔밥, 조랑이 떡국, 누룽지, 냉면, 비빔냉면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반응형

서울에서 창덕궁 쪽으로 가는 분들이나, 백일, 돌잔치, 칠순, 상견례, 중요한 모임 등을 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음식이 나올 때마다 종업원이 하나 하나 설명해주어 좋았다. 술 종류는별도 요금으로 받는다. 저는 궁정식을 예약하고 점심식사하러 갔다. 

 

 메뉴; 용정식 68천원, 궁정식 98천원, 예정정식 148천원, 시림정식 108천원, 석하산 정식 198천원

 

다양한 음식은 다음과 같다. 나온 음식을 다 찍지는 못했는데 양해하기 바란다.

먼저, 궁정식에서  죽과 물김치가 나왔다.

탕평채와 해물냉채는 사진을 못 찍었는데, 해물냉채에는 오이, 연근, 아스파라거스, 관자, 버섯, 새우, 얇은 슬라이스밤, 비트꽃, 연어알 등이 들어간 것 같았다.

다음으로 새우무침이 나왔다. 

계절별 전유화

돼지고기와 굴 무침, 새우 젓

송이와 전복구이

제철 모든 튀김

양지 육수와 편수(사진은 못찍음)/ 떡갈비

저는 마지막 식사로 비빔냉면을 주문하여 먹었다. 식사는  비빔밥, 조랑이 떡국, 누룽지, 냉면, 비빔냉면 등 5가지 중에서 선택하여 먹는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후식은 다음과 같다.

마지막 후식

방문 정보 팁!

1.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

2. 휴무일: 매주 월요일

3. 단체석은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4. 식당 옆 비원 돌담 벽면에 주차장이 있고, 대리 주차를 해주는데 자동차 1대당 3,000원을 받았다.

5.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12번지(원서동 148번지) /연락처: 02-743-599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