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제주 맛집

제주 중문 국수바다 본점! 진한 고기 국수물이 일품인 맛집!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916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7. 7. 09:57
반응형

제주 대정리쪽이나 안덕면, 한경면 쪽에 몇 년 동안 살다가 중문 쪽으로 많이 다녔는데, 지나다니면서 큰 국수집이 있어 언제 한번 들어가 봐야 생각했는데, 이번에 시간이 있어 들어갔다. 바로 도로변에 있고 주차장도 상당히 넓어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식당이었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제주도 국수집에서는 여름에 콩국수를 파는 집이 드물었다. 이 식당에서도 콩국수는 취급하지 않았다. 식당 내부도 깔끔하고, 주차장이 넓어 좋았다.

특히 탁자마다 주문 앱이 있어 식탁에 앉아서 주문을 개별적으로 할 수 있다. 중문 쪽으로 가서 국수를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저는 비빔국수를 주문하였는데, 고기가 부드럽고 많이 들어 있었으며, 아주 맛이 좋았다.

식당 내부

▶ 식탁마다 있는 주문 앱

국수바다는 서귀포 중문에 있는 고기국수로 유명한 식당이다. 유명 맛집 프로그램에 나온 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넓은 주차장과 테이블이 있어 대기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 고기국수는 돼지 뼈로 우린 뽀얀 육수를 넣고 수육을 올려 먹는 제주도의 향토 음식으로, 국물에서 제주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담백하면서 깔끔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맛이다.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독특한 지역색을 담고 있는 향토 음식인데, 제주만의 매력적인 향토 음식을 마음껏 맛보고 싶다면 국수바다에서 고기국수 한 그릇은 필수다.
 

반응형
비빔국수
비빔국수 1만원

이곳의 고기국수는 직접 반죽하고 뽑아낸 생면과 12시간 이상 푹 고아 낸 육수, 제주산 최고급 오겹살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대식가도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또한 매콤하고 새콤한 소스가 일품인 비빔국수도 인기 있는 메뉴로, 고기국수의 국물과 같이 먹으면 더욱 감칠맛이 난다.
 

고기국수

 
그 외에 메뉴로는 성게알, 자연산 전복, 생미역, 바지락, 굴 등 해산물들이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며 부드러운 성게 국밥이 있다. 여행 중 지치거나 전날 숙취로 인해 몸이 피곤할 때 원기 회복제가 따로 없다고 한다.
 
▶ 가족상(6인분) 119천원

▣ 메뉴; 고기국수 10천원, 비빔국수 10천원, 회국수 20천원, 성게전복국수 17천원, 왕만두 5천원, 국수바다 가족상(6인상) 119천원, 국수바다 한상(4인) 99천원, 돔베고기 35천원

▣ 방문 정보 팁!
1. 영업시간; 08:00-20:00
2. 휴무일; 매주 목요일
3. 주변에 중문단지. 색달해수욕장, 대포주상절리, 군산 등이 있으니 함께 방문하면 좋다.
4.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서로 580번지(색달동 2130번지)/ 연락처: 064-739-9255
 
▶ 뒷편 주자장

▶ 위치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