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제주 맛집

제주 가파도 원조 해물짬뽕 후기! 가파도 중식요리 맛집! [이춘근 제주맛집 티스토리 398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5. 2. 20:01
반응형

가파도(加波島)는 제주도에서 2.2 km 남쪽에 있는 섬으로, 행정구역상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이다. 섬의 면적은 마라도의 3배인 0.9 ㎢이다.가파도는 제주도 부속섬 중 4번째로 큰 섬으로 위에서 내려다보면, 바다를 헤엄쳐 가는 가오리 모양을 하고 있다. 이름은 가오리(가파리)를 닮아 가파도가 되었다는 설과 덮개 모양을 닮아 '개도(蓋島)'로 부르던 것이 가파도라 굳어졌다는 설 등이 있다.

식당 전경

가파도에서 반짝이는 바다와 아득하게 보이는 한라산을 보며 해안 도로를 걷다가 허기가 질 때 즈음 문득 짜장면 한 그릇이 생각날 수도 있다. 가파도 원조 해물 짬뽕은 가파도 내 위치한 중식요리 집으로 시금치즙으로 낸 초록 면발에 가파도에서 직접 잡은 각종 해초와 해산물, 마스코트 꽃게 튀김까지 올라간 해물 짜장과 해물 짬뽕이 유명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다녀갔는지는 가게 천장까지도 가득한 낙서를 보면 짐작이 간다. 재료가 떨어지면 오후 2시 혹은 4시에도 영업을 종료한다. 방문 전 꼭 확인이 필요하다.

내부 전경, 다녀간 사람들의 이름이 가득하다.
다양한 메뉴

4월 26일 날씨가 좋아 운진항에서 표를 구매한 후 가파도에 갔다. 작년 12월에 갔다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코로나-19로 청보리 축제가 취소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다. 저는 자전거를 5000원에 빌려 한 바퀴 돌았다. 자전거를 타니 보다 빨리 돌 수가 있었다.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분들은 한번 타보길 추천한다. 2인용 자전거는 1만원인데 두 사람인 경우 추천한다. 홀 안 모든 벽에 다년간 사람들이 이름을 적어 붙여놓은 종이들이 가득 차 있었다.

해물 짬봉; 소라와 게, 미역, 홍합, 해초 등이 많았다.

▣ 메뉴; 해물 짬뽕 13천원, 해물 짬뽕밥 13천원, 해물짜장 8천원, 해물 짜장밥 8천원, 해산물; 대 3만원, 소 2만원/ 청보리 막걸리 5천원, 소주,맥주 5천원

 

저는 이날 점심때가 안되어서 해물 짬뽕을 하나 시켜서 먹었다. 역시 소문대로 맛이 좋았다.

메뉴판
메뉴판
뒷편에도 홀이 있다. 상당히 넓은 편이다.

▣ 방문 정보팁!

1. 영업시간; 09:00~15:30

2. 선착장을 기준으로 섬 반대편에 있다.

3. 원조 해물 짬뽕 뒤편에 있는 가파도 용궁 식당의 정식도 좋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4.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특별자치도, 대정읍 가파로67번길 1/ 연락처:

064-794-6463/ 010-2691-6466

실당 우측 옆에 있는 무인카페등대도 좋아 보였다.
식당 우측 옆에 있는 가파도 가파리어촌계 마을 회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