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제주 맛집

제주 황금륭버거! 제주 대형 수제 버거 웰빙 맛집! [이춘근 제주맛집 티스토리 410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5. 10. 16:00
반응형

제주 대정에 있는 황금륭버거는 대형 버거로 유명한데, 수월봉에 갔다 오면서 자주 보던 가게였다. 또 제가 아는 지인이 과거에 한 번 들렸는데 좋다고 하여 별도로 시간을 내서 가 보았다. 가계는 고풍스러운 모습이고, 따뜻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보기 좋았다.

가게 전경
들어가는 입구, 밖에도 의자가 있다.
들어가는 입구
입구에 있는 그네와 책상 의자

내부는 화분과 액자, 마차 등의 소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테이블과 의자, 벽면 곳곳에 다녀간 손님의 낙서가 가득한 재미있는 맛집이다. 다양한 종류의 허브와 채소, 패티를 넣고 20cm 이상의 큼직한 크기로 만들어내는 황금륭버거가 대표 메뉴이다. 이곳의 버거는 제주산 돼지만을 사용한 패티를 오븐에 구워 기름으로부터 자유로운 황금륭만의 독특한 소스와 천연재료만을 사용하는 최고의 웰빙 음식이라고 한다.

 

 

가게 내부, 아기자기한 소품이 좋다.
메뉴판

이 가게는 유기농 빵과 직접 지은 각종 채소가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사장님도 질문에 잘 대응해 주고, 상당히 친절하였다. 2층에도 테이블 공간이 많이 있다. 과거에는 제주 남원 쪽에 지점도 있었는데, 지금은 이곳 본점에서만 운영한다고 한다. 가게옆과 뒤편에 커다란 텃밭이 있었다.

황금륭버거는 3~4인용으로 상당히 컸고 양이 많았다. 과거에는 2인 커플 햄버거인 반쪽짜리 버거도 팔았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없었다. 저는 황금륭버거 대형 피자를 먹었는데, 두 사람 먹기가 많아 반은 포장해서 왔다. 남은 버거도 조각별로 별도 잘 포장해 주었다. 그런데 같이 나온 야채 셀러드도 상큼하고 맛이 좋았다. 

대형 수제 버거
같이 나온 샐러드도 맛이 좋았다.
빅버거는 총 6개 조각으로 나뉘어 나왔다.

제주 대정 수월봉이나 당산봉, 차귀도 쪽에 가는 분들께 추천한다. 다음에도 들리고 싶은 맛집이다. 대정이나 한경쪽으로 여행하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한다.

아메리카노도 맛이 상당히 좋았다.

▣ 방문 정보팁(2022.5)

1. 영업시간; 11:00~17:00

2. 휴뮤일; 매주 화요일
3. 가게 옆에 주차장이 크게 있어 주차하기 편리하다.
4. 메뉴; 황금륭 버거 25천원, 콜라와 사이다 3천원, 샐러드 5천원, 아메리카노 3천원
5. 위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리 10/ 연락처; 064-773-0097

가게옆에 있는 주차장과 텃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