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미국과 유럽여행

영국 런던 템즈강변 런던 아이와 타워 브리지, 국회의사당과 빅벤 등 전경 스케치! [이춘근 유럽여행 티스토리 908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6. 29. 07:00
반응형

저는 과거 영국, 프랑스,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등 유럽에 여러 번 출장이나 여행을 갔다 왔는데, 과거 사진을 정리하다가 몇 개 사진이 있어 정리하여 올린다. 영국 런던 템즈강변에 있는 런던아이와 티워 브리지, 빅벤 등을 저녁에 산책하였는데 정리하여 올린다.

 

▣ 런던 아이(London Eye)

런던 아이(London Eye)는 런던의 템즈강 사우스뱅크에 있는 캔틸레버식 대관람차이다. 2000년 개관하여 밀레니엄 휠(Millennium Wheel )이라고도 부른다. 영국의 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료 관광 명소로 매년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 높이 135m로 휠의 직경은 120m이다. 2000년 개관 당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였다.

런던아이는 2000년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영국이 한 기념사업 중의 하나로 지어진 것이다. 런던아이를 타면 영국 런던의 야경을 잘 볼 수 있다.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획기적이고 상징적인 건축물로 고안된 런던아이는 보는 조형물이 아닌 사람들이 직접 이용할 수 있는데 초점을 두었다. 건설 후 경제적 효과뿐 아니라 도시 이미지 쇄신에도 크게 공헌한 런던아이는 이제 명실상부한 런던의 랜드 마크가 되고 있다. 완공 당시 설치된 기본 조명은 2006년 12월 LED등으로 교체하는 작업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형광등의 젤을 수동으로 갈아 끼워야 했던 이전과는 달리 원격으로 조명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런던아이 건너편에는 국회의사당과 빅벤이 있다.

런던 아이 안에서

 

반응형

 

▣ 타워 브리지(Tower Bridge)

타워 브리지(Tower Bridge)는 영국 런던 시내를 흐르는 템즈강 위에 도개교와 현수교를 결합한 구조로 지은 다리다. 런던 탑 근처에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 1886년에 착공을 시작하여 1894년에 완성한 이 다리는 오늘날에 런던의 대표적인 상징물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완공된 첫 달에만 655번이나 다리가 들어 올려졌다. 현재는 1년에 약 500번 정도 다리가 들어 올려진다. 처음에는 수력을 이용해 개폐했지만 오늘날에는 전력을 이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런던뿐이 아니라 유럽에서 제일 좋아하는 다리를 타워 브리지로 꼽는다. 크루즈를 타고 관람하면 다리 사진을 정면으로 찍을 수 있다. 런던을 상징하는 대표 명소로 빅토리안 고딕 양식의 탑이 인상적인 랜드 마크이다. 1894년 개통되었으며 호레이스 존슨경 (Sir Horace Jones)이 제작했다.

▶ 아래 사진 뒷편에 런던 아이와 국회의사당, 빅벤 등이 보인다.

▣ 빅 벤((Big Ben)과 국회의사당

빅 벤(Big Ben은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궁전 엘리자베스 타워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대종(大鐘)의 이름이다. 지름은 약 274cm, 무게는 13.5톤이다. 빅벤은 런던 아이 템즈강 바로 건너편에 있다. 빅 벤은 영국 런던의 랜드 마크이자 영국 국회의사당의 상징이기도 한 대형 시계탑 속의 종이다. 시계탑은 원래 정식 명칭이 딱히 없이 시계탑(the Clock Tower) 또는 세인트 스티븐스 타워(St Stephen's Tower)로 불리다가 2012년 6월 이후로는 엘리자베스 타워(Elizabeth Tower)가 되었지만 그보다는 빅 벤이라는 종의 이름이 사실상 탑의 이름처럼 불리고 있어 정식 명칭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다. 웨스트민스터 궁전의 남쪽 빅토리아 타워와 대칭이 되도록 북쪽에, 1859년 E.베켓이 설계하여 빅토리안 고딕 양식으로 건축되었다.

빅 벤
국회의사당

웨스트민스터궁(Palace of Westminster)은 영국 런던에 소재한 국회의사당(Houses of Parliament)이다. 영국의 상원과 하원의회장이 모두 이 건물에 자리하고 있다. 런던 자치구의 시티 오브 웨스트민스터의 템스강 북쪽에 있으며, 정부 청사들이 있는 화이트홀과 가깝다. 런던에 있는 국회의사당은 1860년에 네오 고딕식으로 지어졌으며, 부속 건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종인 빅 벤이 있는 종탑이 있다. 웨스트민스터 궁전은 원래 왕의 궁전으로 출발했으나 의회 역시 이 곳에 설치되었고, 왕족들이 완전히 버킹엄 궁전으로 이주한 뒤로는 온전한 의회 건물이 되었다.

영국 런던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설명한 관광지, 켄싱턴 궁전, 런던 타워, 대영 박물관 등을 한번 둘러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