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최근에 대마도 1박 2일 패키지여행을 다녀왔다. 부산항에서 배로 1시간 30분가량이면 갈 수 있어 좋았다. 다만 배가 쾌속선 페리호라 규모가 작아 파도가 심하면 크게 흔들리는 편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었다.
저는 이번에 대구 소재 신지여행사를 통해 갔다 왔다. 부산항에서 씨플라워를 타고 갔다 왔는데 가성비가 너무 좋아 다른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저는 왕복 배편과 호텔 숙박, 식사 4번, 관광지 투어가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했다. 생각보다 알찼고, 가성비가 너무 좋았던 일정이었다.
▶ 부산항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매표소와 전문 식당가, 커피숍, 약국 등이 있었다.



저는 평일에 갔는데 가이드팁 2만원을 포함하여 약 18만 원 수준에서 갔다 왔는데, 너무 가성비가 좋았다. 저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1층에 주차를 하고 3층 출국장으로 올라갔다. 가이드와 7시 30분에 만나 이야기를 듣고 9시 30분 출발 배에 승선하였다. 배 승선표와 입국서류는 친절하게도 가이드가 모두 적어 주었다. 서울이나 대전에서 가는 분들은 KTX 기차를 타고 부산역에 내린 후 걸어서 구름다리를 건너가면 부산항이다.
▶ 배 내부

▶ 이즈하라항 국제터미널


나는 화요일 씨플라워를 타고 이즈하라 항에 2시간 30분에 걸쳐 갔고, 올 때는 히타카츠항에서 1시간 30분에 걸쳐 부산항으로 들어왔다. 다만 주의할 것은 화요일과 목요일에 출발하는 배는 이즈하라항에 2시간 30분에 걸쳐 들어간다, 다른 날짜에 들어가는 배는 왕복 1시간 30분 걸리는 히타카츠항으로 가서 그쪽으로 나오니 참고하길 바란다. 배 멀미를 하는 분들은 화요일, 목요일 제외한 다른 날짜에 가길 권한다. 저는 그것을 모르고 내 일정에 맞게 화요일에 들어가서 갈 때는 2시간 30분 배를 타고 이즈하라항으로 들어갔다.

▶ 팔번궁신사

배 안 내부는 깔끔하고, 기본적인 편의 시설인 화장실과 매점(면세점) 등이 있었다. 배 멀미가 걱정되는 분들은 출발 전에 멀미약을 꼭 챙기는 걸 추천한다.
첫날은 도착하자마자 한인 식당에 들어가서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하였다. 한 끼 식사로는 부족함이 없었다. 그리고 오후 관광을 한 다음 이즈하라항 근처에 있는 오렌지호텔에 투숙한 후 근처에 있는 바비큐 식당에 저녁을 먹고 각자 시간을 가진 후 투숙하였다. 저녁은 베베큐 음식으로 좋은 편이었다. 그다음 날 조식은 호텔에서 일본식 정식으로 식사를 하고, 관광 후 점심은 우동과 초밥 등 등 일본 정식으로 하였다.
▶ 대마도 중간 에보시다케 전망대에서 본 주변 섬 전경

▶ 저녁 바베큐 식사


▣ 방문 정보 팁!
1, 배 시간을 적게 타기를 원하는 분들은 월, 수, 금, 토, 일 출발하는 배편을 이용하기 바란다. 화요일과 목요일 출발하는 배는 갈 때(이즈하라항)는 2시간 30분, 올 때(히타카츠항)는 1시간 30분 배를 타야 한다. 그리고 월, 수, 금, 토, 일 출발하는 분들은 왕복 모두 히타가츠항으로 가기 때문에 왕복 1시간 30분 소요된다.
2, 무수히 많은 여행사에서 상품을 팔기 때문에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와 같은 대형 여행사는 가격이 약간 비싸더라도 호텔 수준이 약간 좋은 것 같았다.
3. 저는 대구소재 여행사를 이용해서 갔는데, 가보니 여려 여행사를 통합하여 운영해서 그런지 모두 40여명이나 되었다. 가이드가 김현숙 가이드였는데 대마도에 관해서 상당히 조예가 깊었고 잘 안내해 주었다.
4. 저는 대구에서 자동차를 몰고 가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 주차하고 갔다. 2일 주차하는데 하루 1만원 총 2만 원이었는데, 전기차를 몰고 가서 반액인 1만 원을 지급하였다. 일반 자동차는 2일 2만 원인데 대마도행 배표를 보여주면 20% 절감하여 1만 6천 원이 소요된다. 대구 수성구에서 차를 몰고가니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었다.
자동차를 가지고 갈 경우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건물 1층에 주차하는 것이 좋다. 저도 1층에 주차하고 바로 3층 출국장으로 올라갔다. 복잡할 경우 야외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주차할 공간은 평일이라서 그런지 충분하였다.
5. 제가 이용한 여행사; 대구 신지여행사 053-627-9858.
▶ 편백나무 힐링 숲길


대마도를 여행하면서 가이드의 친절한 안내로 많은 역사 공부를 하게 된 점이 좋았다.
▶ 히타카츠항 국제터미널

▶ 제가 이용한 여행 스케줄; 화요일 출발하여 갈 때는 2시간 30분, 올 때는 1시간 30분 배를 탔다. 화, 목요일 이외 출발할 시는 히타카츠항을 이용하여 왕복 1시간 30분 소요된다.

참고 1; 일본 대마도 에보시다케 전망대! 대마도 중간 산 정상 360도 파노라마 뷰 전망대! [이춘근교수방송 355회]
참고 2; https://www.youtube.com/shorts/ljAqm1n4q6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