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골프장과 골프운동

제주 블랙스톤 골프&리조트! 골프장 정보와 라운딩 후기! [골프운동#25 이춘근 티스토리 342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3. 25. 15:00

제주도에 있는 블랙스톤 골프 & 리조트는 휴양과 레저, 문화와 예술 속 이상적인 휴식을 꿈꾸는 이들에게 따뜻한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떠들썩하고 화려한 곳이 아닌 자연의 일부로서 삶의 가치와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고품격 가족형 골프 & 리조트이다.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
1층 내부
1층 라커룸 세면실
골프장 연도별 챔피언 명단

제주도의 곶자왈 지역에 있는 BLACK STONE GOLF & RESORT는 세계 최고의 골프클럽 설계 전문 회사 JMP Design Group의 Brian Costello가 디자인하였으며, 원형의 아름드리 나무들을 그대로 옮겨놓아, 유구한 역사를 가진 외국의 명문 코스를 연상케한다. 국내 유일하 네 개의 홀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레이아웃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동코스에서 출발하여 남쪽 코스로 접어들면 다양한 오름들의 수묵화 같은 풍광이 펼쳐지고, 북쪽코스에서 보이는 한라산의 장엄한 모습이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 일으킨다.
블랙스톤 제주는 회원제 18홀과 퍼블릭 9홀로 총 27홀로 구성된 골프장이다. 주요 시설물로는 골프장과 리조트가 있다. 부대 시설로 레스토랑, 사우나, 라운지 바 등이 있다. 클럽하우스 옆에 있는 힐하우스 호텔은 총 객실 36실로 구성되어 있고, 빌라는 50세대이다.

북코스 1번홀
1번홀
3번홀
북코스 4번홀
6번홀
7번홀

 

 

8번홀
콜프텔
동코스 1번홀
동코스 1번홀

코스는 북코스와 남코스, 동크스 등 27홀로 구성되어 있다. 북코스는 울창한 천연자연림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전반적으로 아름다운 풍광의 코스이지만 그린은 도전적인 플레이를 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코스이다. 남코스는 목장지대와 아름다운 해안선을 배경으로 차귀도와 당산봉이 바다 위로 솟아 있는 장관을 볼 수 있는 코스로 전략적이고 냉철한 이성이 요구되는 코스이다. 동코스는 북코스에서 멀리보였던 정물오름, 당오름, 돌오름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코스이다. 전체적으로 바람이 적고 울창한 나무숲으로 둘러 싸여 있어 포근하고 아늑함을 준다. 나이아가라 폭포를 연상케하는 병풍바위 주위로 4개홀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유럽의 귀족성을 연상시키는 호텔과 함께 우리나라 골프장에서 큰 호수가 특징적인 코스이다.

 

동 2번홀

3월 하순경 시간이 있어 블랙스톤 골프클럽에 갔다. 회원권을 가진 분과 운동을 하여 약간 싸게 운동을 하였다. 저는 이 골프장에서 10년 전과 3년 전에도 운동한 적이 있다. 이날 날씨가 좋아서 운동하기 좋았고, 클럽하우스 건물이나 페어웨이, 그린관리 등을 고려해 볼 때 제주도 상급 골프장으로서 손색이 없었다. 클럽하우스 건물이나 라커룸, 사우나실 등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홀 주변의 나무는 팽나무와 삼나무 등 곶자왈 지역과 비슷하였다. 특히 동코스 3번홀 앞에 있는 큰 호수는 한반도 전체의 모습과 비슷하여 특이하였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북코스 1번홀 옆에 축사가 있어 몇개 홀에서 축사 분뇨냄새가 약간 났다.

2번홀
동코스 3번홀; 호수가 한반도 전체의 모습과 흡사하다고 한다.
3번홀
동코스 4번홀

블랙스톤 CC와 블랙스톤 이천CC의 사주는 원용권 대원산업 회장이다. 대원산업은 반도체 부자재 전문기업으로, 인텔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황해도 출신인 원 회장은 대다수 이북 출신 기업인이 그렇듯 무차입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어디 비빌 곳도 없고 도와줄 사람도 없다. 초지일관 품질로 승부한다”라는 게 그의 지론이다. 원 회장은 2002년 골프리조트 사업에 뛰어들어 10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골프장 2개를 개장했다. 골프와 승마·요트를 함께 묶은 종합리조트인 블랙스톤 CC는 원 회장의 혼이 담긴 곳이다. 클럽하우스 공사와 인테리어를 전문 건축가가 아닌 원 회장이 직접 지휘하여 건설했다고 한다. 이를 위해 그는 수많은 건축 서적을 섭렵하고 여러 나라를 다니며 공부를 했다고 한다. 2년여의 공사 기간 거의 매일 현장을 감독하고 이끌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주와 이천에 있는 블랙스톤 리조트는 차남인 원기룡 대표가 맡고 있다. 30대 중반의 원 대표는 한국골프장경영자협회 소속 257개 회원사 중 최연소 경영자다.

 

홀 옆 오름
6번홀
동 7번홀
8번 홀
뒷편에서 본 클럽하우스

 

▣ 방문 정보팁!
1. 정회원; 별도요금/ 비회원; 월요일에서 금요일 1부 22만원, 금요일 2부 및 일요일, 공휴일 29만원, 캐디피 13만원, 카트비 10만원
2. 빌라요금; 182㎡ 88만원, 264 ㎡ 150만원,
3. 호텔요금(부가가치세와 서비스요금 포함); 디럭스 트윈; 33만원, 디럭스 패밀리 38만5천원, Parlor Suite 70만 4천원/ 빌라 50세대, 힐하우스호텔 36실

4. 주변 관광지는 금오름, 새별오름, 성이시돌목장, 정물오름, 당오름 등이 있고, 골프장은 라온CC, 캐슬렉스CC, 엘리시안 제주 CC, 에버리스CC 등도 있다.

5. 위치;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한창로 925-122/ 연락처; 064-795-2121

 

사우나실 화장품
1층 식당
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