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이호테우 해수욕장 후기! 조랑말 등대와 일몰이 절경인 인기 좋은 해수욕장!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441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5. 27. 06:00

이호테우해변은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제주 해변이다. 이 해변은 조랑말 등대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붉은 조랑말과 흰색의 조랑말은 극명하게 대조되는 색감이 우리에게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해수욕장; 서핑하는 븐들이 많다.

이호테우라는 이름은 다음에서 나왔다. 이호는 동네이름이고, 테우는 제주도의 전통배를 의미한다. 예로부터 이호에는 테우로 작업하는 어부들이 많았다고 하다. 제주 전통배인 테우는 육지와 가까운 바다에서 물고기나 해산물을 채취할 때 썼던 나무배이다.

 

 

이호테우해변 길목에는 아카시아 숲이 우거져 있고,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다. 소나무 숲 사이에는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이면 텐트를 가지고 캠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이호테우에는 전망휴게소, 주차장, 탈의실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에 편리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탈의실

이호테우해수욕장은 제주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으며 제주국제공항에 인접하여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민박 및 펜션 및 야영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백사장의 경사가 완만하여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으며 야영하기에 안성맞춤인 솔숲과 올레 17코스가 이호테우해수욕장을 경유하고 있어 해안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점이 매력이다. 특히 일몰과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야간 방문객들도 많고 이호테우해수욕장 주변은 싱싱한 생선회를 맛 볼 수 있는 횟집과 식당이 여럿있다. 주변에 크고 작은 저렴한 숙박시설들이 있고 배낭여행이나 자전거를 이용한 하이킹을 즐기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배를 빌려 타고 선상 낚시도 할 수 있고 윈드서핑, 요트 등 해양스포츠를 전문가의 지도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이호테우해수욕장 입구에는 해수 사우나가 있다. 그리고 매년 7, 8월에는 '테우축제'가 개최되고 야외무대 (전망대)를 이용하여 각종 공연행사도 할 수 있다.

해수면이 가장 낮아지는 간조에는 끝없이 넓은 백사장과 함께 원담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원담은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이용해 고기를 잡는 제주의 전통 고기잡이 방식 중 하나로, 이호테우해변에는 그 공간을 복원시켜 놓은 이호 모살원이 있다. 제주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기에 많은 사람이 찾고는 있지만, 썰물 때만 신비롭게 드러나는 원담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제주의 전통을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시간을 맞춰보는 것도 좋겠다.

해수욕장에서 주변 이호항에는 조랑말 등대가 있다. 제주의 조랑말을 형상화해서 만든 등대로, 빨간 말과 하얀 말이 두 마리가 각각 이호항의 안쪽 방파제와 바깥 방파제에 한 마리 씩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등대는 푸른 바다 배경과 잘 어울려 많은 사람들이 제주의 풍경과 추억 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즐겨 찾고 있다. 가까이에 직접 가서 보는 것도 가능하지만, 꽤나 먼 곳에서도 보이는 이 두 말 등대는 이호태우해변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조망말 등대가 잘 보인다.
풀장; 멀리 조랑말 등대가 보인다.

저는 5월 중순에 갔었는데, 윈드서핑과 해수욕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숲속에서 캠핑하는 분들도 있었다.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리로 20/ 연락처 064-728-4927

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