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대구경북 맛집

경북 상주-구미-의성군 경계지점 낙동강변 상주청정한우 방문 후기! [이춘근 티스토리 1,230회]

여행정보(레오)88 2024. 9. 3. 18:11
반응형

저는 매년 고향 산소의 벌초를 하고 나서 점심식사를 위해 낙동강나루터에 있는 한우식당에 가곤한다. 올해는 벌초가 10시경 30분경 빨리 끝나 친적들과 낙동강나루터에 있는 청정한우에 갔다. 과거 자주 갔던 낙동강한우식당은 11시부터 영업을 하여 못갔고, 도로 건너편에 있는 청정한우 식당에 갔는데 아주 더 좋았다.

 

▶ 입구에 있는 정육코너

 

▶ 입구

낙동강나루터에 있는 상주청정한우는 입구 정육칸에서 고기를 구매한 후 식당에 가져가 상차림 비용을 주고 먹는 식당이다. 한우를 돌판을 달구고, 기름칠을 한 뒤 고기를 굽어 먹는다. 저는 차돌박이 -> 등심  ->  갈비살 순으로 구워 먹었다. 무엇보다 정말 고기가 부드럽고 냄새도 전혀 없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있다. 저는 한우 육회를 별도로 주문하여 먹으니 좋았다.

 

반응형

청정한우는 돌판 위에 구워먹는 한우 갈비와 등심이 대표메뉴이며, 고기를 다 구운 후 돌판에 바로 끓이는 된장찌개가 별미이다. 과거 많이 먹은 낙동강한우식당은 식사로 된장찌개를 시키면, 배추된장국이 나오는데 이곳은 돌판에 나와서 더 좋았다.

 

식당 바로 앞으로는 낙동강변이고 산책길도 있어서 밥 먹고 소화시킬 겸 잠깐 산책하기 좋다.

1인당 상차림비는 과거에는 3천원이었는데 작년부터 4000원을 받는다고 한다.

방문 정보 팁!

1. 영업시간; 10:00-20:30, 연중 무휴

2. 주차는 가게 앞에 빈곳에 하면 된다.

3. 위치; 경북 상주시 낙동면 영남제일로 52-5번지./ 연락처; 054-532-199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