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초순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 비행기를 타고 말레이시아에 갔다. 마침 지인께서 대한항공 모닝컴 회원이라 대한한공 퍼스트 라운지에 갔는데 그 과정을 올린다.

KAL 라운지에서는 간단한 식사와 스낵, 음료를 드시거나 이메일과 전화 메세지를 확인하시고 편안하게 TV를 시청하실 수도 있다.


퍼스트라운지안에는 각종 칵테일과 맥주, 간단한 식사, 빵종류, 우유, 커피, 음료수 등 다양하게 많이 있었다. 그래서 점 심식사를 아주 잘했다.

인천공항 일등석 라운지는 출국수속을 하고 들어가서 면세점이 있는 곳 근처에 있다. 즉 4층 248번 탑승구 맞은편 위층에 있다 운영시간은 04:00 ~ 22:00이다.

▣ 이용 자격
일등석 전용 라운지는 대한항공 운항편 일등석 탑승 고객을 위한 특별 서비스로 인천공항 출발 혹은 환승 시 사용이 가능하다.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및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은 대한항공 운항편 프레스티지석 이용 시 마일러 클럽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대한항공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스카이패스 회원은 대한항공(KE로 시작하는 편명) 탑승 시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 국내선 : 1인당 2천마일/ • 국제선 : 1인당 4천마일
◑ 대한항공 직영 라운지 운영 현황
- 한국지역 : 서울(김포, 인천), 부산, 제주
- 일본지역 : 나고야, 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 미주지역 : 뉴욕, 호놀룰루
◑ 이용 조건; 최대 4명까지 이용 가능하다.
참고 동영상; 인천공항 제2터미널 대한항공 퍼스트 라운지(KAL LOUNGE Prestige Class) 이용 후기! [이춘근교수방송 해외여행 453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