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창 최정산 방면 장어구이 맛집 '산동성 식당'과 전망뷰가 최고 수준이고 일본 감성의 카페 '오마모리 가창' 방문 후기를 적는다.
▶ 도로변 안내 간판

잘 알고 지내는 지인이 최근 오마모리 카페를 개업했다고 해서 갔는데 상당히 좋았다. 장어구이 산동성은 건물과 내부 환경, 식사 모두 좋았다. 카페도 3개의 별도 공간으로 되어 있었는데, 앞의 2개 공간은 전망이 상당히 좋은 데다 루프 탑과 야외 의자가 있어 좋았다. 그리고 뒤편의 공간은 일본 교토의 감성이 많이 났다. 그래서 그런지 카페에는 평일인데도 손님들이 많이 있었다.

▣ 산동성 식당 (장어구이)
1. 분위기: 최정산과 가까운 조용한 곳에 자리한 식당으로,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기 좋다. 주택과 건물이 어우러져 운치 있는 느낌을 준다.
2. 메뉴: 민물장어 요리 전문점으로, 대표 메뉴는 장어구이와 장어탕이다. 장어구이를 주문하면 식사로 장어탕이 나온다. 장어구이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모두 가능하다. 사전 주문하고 가는 것이 좋다.
3. 어른들을 모시고 가거나 조용한 가족 식사를 하기에 좋다는 평이 많다.
4. 식당 외부는 자연과 어우러진 탁 트인 공간에 위치해 있다. 신록의 초록초록한 풍경을 배경으로 조용하고 여유롭게 식사하기 딱 좋은 곳이다.







◐ 영업시간; 11:00-16:00/ 월요일 휴무
주소 :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93길 126-14/ 전화번호 : 053-767-0050

▣ 전망 뷰가 좋고, 교토 감성의 카페 오마모리 가창점(omamori_gachang)
최근 가창 최정산 중턱 커페 오마모리 가창점이 오픈되었다. 가창점은 3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공간마다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모던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에서는 숲 속 뷰를 감상할 수 있고, 별관 다다미 방에서 고즈넉한 교토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어느 자리에 앉아도 만족도가 높다.
고즈넉한 찻집에서 마시는 말차는 지친 일상 속 여유를 찾기에 충분했다. 선선한 이 계절 테라스에 앉아 감상할 수 있는 자연의 변화도 만끽할 수 있다.




1. 분위기: 일본 교토 감성이 물씬 풍기는 아늑한 찻집이다. 숲 속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현대적인 공간과 고즈넉한 분위기의 다다미방이 있어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2. 메뉴: 일본식 찻집답게 차(茶) 종류가 다양하며, 특히 말차 라테와 같은 음료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힐링하기 좋다는 사람들의 후기가 많다. 특히 가창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교토 감성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라는 평이 많다.
4. 2025년 10월 초 가창점을 오픈한 신상 카페로, SNS에서 '교토 감성 찻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저희들이 먹은 차

가게 바로 밑에 주차장도 널찍하게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된다.


▶ 주차장

◐ 영업시간; 10:30-21:00
주소 :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93길 126-14/ 연락처; 0507-1395-0593
최정산 드라이브 후 점심 식사로 산동성식당에서 장어구이를 즐기고, 식후 차분한 분위기의 오마모리 가창점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는 코스를 추천한다. 특히 어른들을 모시고 가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좋은 코스가 될 것이다.


▶ 옥상 루프탑

동영상; https://www.youtube.com/shorts/Skas3WrRQ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