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및 카페/제주 맛집

제주 미영이네식당 방문 후기! 대기해야 먹을 수 있는 모슬포항 고등어회 유명맛집! [이춘근 제주 맛집 티스토리 482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6. 26. 09:00

제주 미영이네 식당은  모슬포항 방어축제거리 안에 있는데, 서귀포시 대정읍에 있는 고등어회 유명맛집이다. 고등어는 성격상 보통 바다에서 잡자마자 죽는 생선인데, 주문과 함께 바로잡은 싱싱한 회라서 비린 맛을 전혀 느낄 수 없을 만큼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식당

미영이네식당은 제주도에서 방어와 부시리, 갈치 등이 많이 잡히기로 소문난 모슬포항 인근에 자리 잡은 고등어 요리 전문점인데, 현지인 맛집으로 잘 알려졌다. 최근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이 나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대표 메뉴 ‘고등어회+탕’을 주문하면 푸르스름한 은빛이 도는 껍질과 붉은 살점이 조화를 이루는 고등어회가 먼저 나온다. 먹음직스럽게 윤기가 도는 고등어회는 쌈장이나 초장을 살짝 찍어 본연의 싱싱함을 맛본 후, 양파 무침, 참기름으로 양념한 밥과 함께 김에 올려 한입에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이 집에서는 고등어 회를 주문하면 다양한 밑반찬과 고등어회, 고등어탕 순서로 나온다. 고등어회를 먹는 방법을 메뉴판 옆에 자세히 적어 놓아 좋았다. 먹는 방법은 먼저 회를 쌈장에 찍어 회의 맛을 느낀다. 그리고 김 위에 양념 밥을 올리고 회를 올린다. 그곳에 양념 야채를 올린 후 쌈장과 함께 먹으면 된다. 식성에 따라 쌈장 대신 갈치속젓이나 고추와 마늘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다. 모든 음식에 대한 원산지가 표시되어 있어 신뢰가 갔다.

 

 

밑반찬
김에다가 고등어회를 쌈장에 찍은 후 야채양념과 마늘 등을 얹어 같이 먹으면 좋다. 저는 쌈장도 좋지만 겨자(와시비)를 달라고 해서 같이 찍어 먹었다.
고등어회; 2인이 먹을수 있는 소 자이다.

▣ 메뉴; 고등어회 대 7.7만원(3~4인분), 소 5.5만원(1~2인분)/ 고등어구이 1.3만원, 소주, 맥주 4천원, 사이다, 콜라 2천원

미리 예약을 받는 것이 아니고, 선착순으로 예약번호를 주는데, 보통 30분 내지 1시간 정도 대기해야 한다. 대기 시에는 모슬포항구와 방어축제거리를 둘러보길 바란다. 대정읍 모슬포항에 가까이 간 분들께 강력히 추천한다. 저는 옆에 있는 고등어회 전문 식당인 만선식당에도 갔었는데, 두 집의 고등어회 맛은 비슷하였다. 그러나 미영이네 식당이 손님이 더 많고 대기해야 한다. 특히 미령이네의 고등어탕이 상당히 좋았다.

저는 고등어탕 맛이 상당히 좋았다.

▣ 방문 정보팁!(2022.6)

1. 영업시간; 11:30~22:00

2. 휴무일; 매주 수요일

3. 주차장은 식당 앞에 있다.

4. 주변에 모슬포항구, 송학산, 용머리 해안, 산방산 등이 있어 함께 관광하면 더욱 좋다.

 

5.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770-29/ 연락처: 064-792-0077/ 010-2066-5991

식당앞 주차장
식당앞 모슬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