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서귀포 소정방폭포 후기! <소라의 성>옆 백중날 물맞이 유명 장소!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487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7. 1. 08:00

소정방폭포(小正房瀑布)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제주올레 6코스에 있는 폭포이다. ‘소정방’이라는 말은 정방폭포 옆의 작은 폭포라는 의미로 정방폭포의 동쪽 570m 지점에 위치해 있다.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amp;lt;소라의성&amp;gt;

소정방폭포의 높이는 7m 정도로 해안을 향해 떨어진다. 제주에는 백중날(음력 7월 15일) 차가운 물을 맞으면 일 년 동안 무사 건강하다는 풍속이 있어 백중날 물맞이 장소로도 사랑받는 장소이다. 아담한 물줄기가 친근한 느낌을 준다. 이곳에서 보는 서귀포 앞바다의 뷰와 야경은 가히 일품이다.

우리나라 해안 폭포로 곧바로 바다로 연결되어 있다. 들어가는 입구에 <소라의성>이 있고, 옆에 소정방굴이 이웃해 있다.


6월 중순 서귀포에 갔다가 일전에 가보지 못한 소정방폭포에 갔다. 조그마한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니 소라의 성이 있었고, 조금 더 들어가 보니 소정방폭포가 있었다. 시원한 3개의 물줄기가 흘러내렸고, 물은 상당히 차가웠다. 제가 막연히 생각한 것보다 더 좋았고, 이쪽으로 간 분들께 강력히 추천한다.

▣ 탐방 정보팁

1. 내비게이터에 소정방폭포를 검색해서 가면 자동차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소라의 성이 나오고, 조금 더 들어가면 소정방폭포가 있다. 당연히 주차료와 입장료는 없다.
2. 다른 방법은 정방폭포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레길 6코스를 따라 약 500m 5~10분 정도 걸어가면 있다.

3. 주변에 있는 정방폭포와 함께 관광하면 더욱 좋다.
4.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17-17번지(토평동)

소정방폭포에서 나가는 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