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대구경북여행

대구 봉무공원 맨발산책로 후기! 단산지와 봉무나비생태원 등 대구 최고수준 맨발 산책로! [이춘근 티스토리 954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8. 15. 07:00

봉무공원은 대구광역시 동구 봉무동에 있는 호수공원인데, 호수 이름은 단산지로 저수지이다. 봉무공원 내부에 야영장과 나비생태원이 있으며 그래서 나비공원이라고도 불린다. 신숭겸장군유적지, 불로동 고분군과 함께 동구의 대표적인 공원이자 현장체험학습 장소로도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이다.
 
▶ 입구에 있는 봉무공원 표시판

▶ 단산지 호수

▶ 봉무공원 등산 안내도

평일 시간이 있어 봉무공원에 가 보았다. 약 10년 전에 한번 갔었는데, 과거에 비해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었고, 나비생태원도 잘 건립되어 있었다. 특히 단산지 전체 둘레길은 3.5km인데 맨발 산책로로 조성되어 많은 사람이 맨발로 산책하고 있었다. 단산지의 호수를 보면서 걷는 길은 아주 풍경이 좋았다.

▶ 나비생태원

▶ 반대편에서 본 나비생태원

▶ 나비누리관

▶ 맨반산책로

 

반응형

봉무공원은 1992년 10월에 팔공산 자락에 조성되어 시민들의 아늑한 휴식처로 각광을 받는 도심 속의 자연공원이다. 어린이 놀이시설이나 체육시설, 야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 주말에는 가족 단위의 나들이로도 적합하며, 단산지 주변 산책로 및 탐방로를 따라 산책로 곳곳에 8,000여 본의 야생화와 야생초가 심겨 있다.

공원 면적은 4만 5,946㎡이고, 공원에는 테니스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롤러스케이트장, 씨름판, 체력단련장 등의 각종 체육시설이 있다. 공원 내부에 있는 호수인 단산지(丹山池)에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플라잉피시, 수상자전거 등의 수상스포츠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야외공연장, 야영장, 나비생태원, 나비생태학습관, 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도 마련되어있다.

▣ 공원 내 나비생태원
나비생태원은 2002년에 개장하였고, 지상 1층, 면적 265㎡ 규모이다. 면적 162.74㎡의 나비사육장과 413.59㎡ 규모의 나비생태학습관을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메타세콰이어길, 무궁화동산, 나비 영상관 등이 있다.

▣ 단산지 주변 3개 산책로
◾ 단산지 산책로 3.5km(맨발 산책로) 약 50분 소요
◾ 봉무공원 숲길 3.7km 약 80분 소요
◾ 만보 산책로 7km 약 2시간 30분 소요(단산지 제방-강동마을 지하도-감태봉-구절송-체육시설-단산정-나비생태공원 입구)

▣ 방문 정보 팁!
1. 봉무공원 주차장을 검색해서 가면 봉무공원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다. 특히 전기차충전소도 있어서 좋았다.
2. 봉무공원에는 입장료와 주차료는 없다.
3. 봉무공원내에는 봉무나비생태원이 있으니 관람하면 더욱 좋다.

▶ 맨발산책로 표시판

▶ 입구근처 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