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대구경북여행

대구 세천교-강창교간 맨발산책로 방문 정보! 전체 구간 황톳길 맨발산책로 명소! [이춘근 대구여행 티스토리 1,003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10. 10. 11:08
반응형

대구 세천교에서 강창교 사이의 맨발산책로는 전 구간이 황토 흙길로 되어 있어 상당히 좋은 맨발산책로이다. 다만 전체 구간의 약 65%가 한쪽 편에만 나무가 있어 그늘이 부족한 측면이 있다.

저는 강창교와는 반대편에 살고 있어 잘 가지 않는 코스이지만, 지인들이 좋다고 추천하여 가보았다. 이곳을 일명 <다사 금호강 꽃길>이라고도 한다.

세천교 다리밑

▶ 세천교 다리밑에 있는 다사 36홀 파크골프장; 골프장 입구를 지나 우축 언덕길로 올라가면 맨발산책로 세천교 입구이다.

▶ 세천교쪽 맨발산책로 입구 세족장이 있다.

달성군 <다사 금호강 꽃길>은 대구광역시 달서구와 달성군을 잇는 강창교와 다사읍 죽곡리와 세천리를 잇는 세천교 사이에 있으며 총연장 편도 2.1km이다.

 

▶ 길 양쪽에 백일홍꽃이 피어 있어 좋다.

▶ 중간지점에도 세족장이 있다.

저는 자동차를 몰고 갔기 때문에 <세천교 족구장>을 내비게이션에서 검색해서 가니 세천교 다리 밑에 있는 넓은 주차장으로 안내하였다. 그곳에는 <족구장>과 <다사 36홀 파크골프장>이 있었다. 주차장에서 골프장 입구를 통해 올라가니 세천교 맨발산책로 입구가 나왔다. 입구에는 세족장과 조그마한 신발장이 있어 좋았다.

 

저는 세천교에서 강창교 사이를 왕복하였는데, 모든 길이 황톳길이라 무척 좋았다. 대구에 다른 산책로는 이곳과 같은 전체 구간 황토길이 있는 구간은 없기 때문이다. 전체 길의 약 5분의 2까지는 양쪽에 큰 나무가 있어 그늘이 있어 좋았는데, 5분의 3 이상 구간은 우측에만 나무가 있고, 좌측 금호강쪽에는 나무가 없어 그늘이 없었다. 따라서 가급적 한낮보다는 오전 일찍이나 오후 늦게 걷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이 다른 곳보다 좋은 것은 세천교 입구와 강창교 입구, 그리고 중간에 세족장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달성군에서 길 양쪽에 백일홍은 식재하여 다양한 색상의 꽃들이 피어 있어서 좋았고, 금호강변이 항상 보인 데다, 강변에 있는 자전거길이나 <다사 36홀 파크골프장>과 <강창파크골프장>이 바로 밑에 보여서 좋았다. 맨발산책로를 선호하는 대구시민들의 방문을 추천한다.

 

▶ 강창교 근처; 강창파크골프장이 있다.

▶ 강창교 입구에 있는 세족장; 이 쪽에서 출발해도 된다. 저는 여기에서 다시 리턴하여 왕복하였다. 편도 2.1km, 왕복 4.2km이다. 

▶ 강창교 쪽 출발점

▶ 세천교쪽 입구 세족장

▣ 방문 정보 팁!

1.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분은 내비게이션에서 <세천교 족구장>을 검색해서 가면, 세천교 다리 밑에 있는 넓은 주차장으로 안내한다. 그곳에 주차하고 <다사 36홀 파크골프장> 입구 쪽으로 가서 우측으로 올라가는 언덕길을 지나면 입구가 있다. 저는 이쪽으로 갔다.

2. 만약 강창교 쪽에 주차하고 싶은 분은 <대구 강창교>을 검색해서 가길 바란다. 그곳에 주차하고 왕복해도 된다.

3. 물론 양쪽 모두 주차료는 없다.

4. 세천교 족구장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387번지.

강창교 주소; 대구시 달성군 다사리 죽곡리 311-15번지.

세천교 밑 주차장

2023.10.05 - 대구 맨발산책로 명소 7곳 방문 정보! [이춘근 대구여행 티스토리 1,000회]

 

대구 맨발산책로 명소 7곳 방문 정보! [이춘근 대구여행 티스토리 1,000회]

대구의 맨발산책로는 여러 곳이 있는데, 제가 가본 곳 중에서 좋은 곳 7곳을 정리했다. 맨발산책로는 보는 사람에 따라 호, 불호가 달라서 우선순위를 매기는 것은 어렵고. 제 나름대로 단순 정

cklee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