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일요일 오후 3시경 시간이 있어 애월의 유명 카페인 봄날을 찾아갔다. 익히 지인으로부터 맛집이라고 소문을 들었었다. 제주도 봄날 카페는 한담해변에 가장 먼저 생긴 1호 카페로 2011년 오픈 후 현재까지 한담해변에서 가장 핫한 카페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바로 바다와 입접해 있어 야외공간은 물론이고, 전면 유리창으로 되어 있는 실내에서도 바다뷰가 잘 보인다. 바다 바로 옆에 노랑과 파랑, 분홍 등 알록달록한 색상의 여러 건물들이 모여 있는 애월 카페이다. 봄날 뒤편과 옆에도 많은 카페와 베이커리,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어 마치 유원지 같은 느낌이 난다.
제주 애월 한담해변 산책로에는 많은 종류의 카페가 있다. 제주 애월 카페거리는 제주도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 여행지로 천천히 커피를 마시면서 애월의 푸른 바다를 마음껏 담을 수 있는 거리이다. 한담해변에는 해변 근처로 예쁜 카페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다. 처음 가는 분들은 카페가 너무 많아 어디를 들어갈지 생각해 봐야 한다. 카페거리에는 몽상드애월과 하이엔드제주, 애월 더선센, 카페 어이어, 팜파네 카페, 봄날카페 등이 있다. 애월 카페거리 앞에 있는 산책로는 카페에 들어가지 않아도 누구나 산책할 수 있다.
카페거리까지 자동차가 들어가서 차를 댈 수 있는데, 길이 좁지만, 자동차는 무난히 들어갈 수 있었다. 노상 비포장 유료주차장인데, 상당히 컸다. 하루 2시간 주차료는 4,000원을 받았는데, 인근 카페나 음식점, 베이커리, 햄버거 가게에서 영수증을 가지고 오면 2,000원을 깎아주어 자동차를 가지고 온 사람들은 대부분 1곳의 카페에 들어가서 구매한 후 영수증을 가지고 간다. 다만 봄날 카페는 다른 영역이라 해당 사항이 없었다. 그래서 봄날카페에서 커피를 마신 후 다른 햄버거 가게를 가서 구매하고 영수증을 받은 후 출차하였다.
봄날 카페에서 해안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몽상드애월이 있는데, 이는 빅뱅의 지디카페로 유명해진 곳이다. 바깥에 야외테이블이 상당히 많이 있다. 이곳에서 조금 더 해안으로 들어가면 하얀 건물의 하이엔드제주가 있다. 1층과 2층 모두 베이커리&카페로 오션뷰가 좋다. 하이엔드제주는 자동차로 들어가서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별도로 있다. 봄날 카페 바다 왼쪽을 보면, 투명 카약을 타는 곳이 있다. 봄, 여름과 가을철에는 많은 사람이 탄다고 한다.
카페 봄날은 제주에서 서쪽으로 20분 정도면 갈 수 있어 항상 많은 사람으로 붐빈다. 드라마 ^맨도롱또똣^의 촬영지였다고 입구에 표시되어 있고, 입구에서 주문해야 카페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드라마주인공이 일하던 카페라서 유명해졌다. 해변을 바라보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친구나 지인들과 이야기 하기에 좋으며 제주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일요일 오후라서 그런지 카페 안은 물론이고 밖에도 많은 사람으로 붐볐다.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졌고, 1층 야외 카페에도 탁자가 약 10여 개 있었다. 메뉴판을 보니 오늘의 스페셜티 커피로 예멘 모카 하와리와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가 있었다. 가격은 각각 6,500원이었다. 저는 아인슈페너 7,000원짜리를 주문하여 마셨는데 오션뷰가 좋아서 천천히 마시고 나왔다.
▣ 메뉴; 아메리카노 5천원, 카페라떼 5.5천원, 카푸치노 6천원, 카페모카 6.5천원, 녹차 5천원, 한라봉차 6.5천원, 레몬, 자몽, 한라봉 에이드 6.5천원, 천혜향, 딸기쥬스 7천원, 아인슈페너 7천원, 우유아이스크림 5.5천원, 초코아이스크림 6천원/ 국산 생맥주 6천원
▣ 카페 방문팁!
1. 영업시간: 매일 9:00~21:30
2. 홈페이지 http://www.jejubomnal.com
3. 자가용 이용 시 주차할 수 없어 한담산책로 주차장이나 큰 길가에 세우고 걸어 내려 가는게 좋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한담동 버스 정류장(702번 버스)에 하차해 3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
4. 기념품으로 머그잔과 아이스 잔, 캔들, 원두, 엽서 등을 판다.
5.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5(애월리 2540번지)
6. 연락처; 064-799-4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