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한라수목원 야시장 탐방! 제주시내 야간관광 명소!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451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6. 2. 10:00

제주 야간관광 명소 중 가장 핫한 곳은 한라수목원 야시장이다. 5월 말 제주시내에 갔다가 한라수목원에 갔다. 한라수목원 광이오름에 올라갔다가 저녁시간이 되어 수목원 입구에 있는 야시장에 갔다.

수목원 테마파크
야시장
소나무 밑에 돌의자가 많다

한라수목원길 야시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소나무군락지에 복합테마파크 형태의 관광지로 2018년  조성했다. 수목원길 야시장은 약 4,000평의 규모로 소나무 숲 안에 조성된 자연그대로의 형태를 갖춘 대한민국 최초의 야시장이다.


수목원 야시장은 수목원 테마파크 바로 앞에 있는데, 야시장에 들어서면 키 큰 나무에 줄줄이 매달린 노란 백열등이 별빛처럼 반짝이는데 그 자체로 핫스팟이라 너나할 것 없이 핸드폰을 꺼내기 바쁘다. 야시장은 소나무 숲과 의자를 가운데 두고 4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다.도로 바로 옆에는 다양한 음식 푸드트럭 포차로 이루어 져 있고, 안쪽에는 다양한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2018년 3월부터 다문화 가정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야시장으로 기획하였고, 현재 다문화 가정이 운영하는 트럭이 2대, 청년창업 트럭이 9대, 제주지역 트럭이 7대 등 총 18대의 푸드트럭이 운영되고, 제주지역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셀러가 약 30여팀 운영중이다.

야시장 도로쪽에 20여 대의 푸드트럭이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고, 맞은편에는 플리마켓에서 만날 수 있는 셀러들이 앙증맞은 수제 액세서리부터 간편 의상까지 판매하고 있다. 어떤 연인 카플은 타로점 부스에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은 새끼손가락보다 작은 물고기 잡는 게임에 빠져 재잘거리기도 한다.

치킨치즈샌드와 닭 꼬치구이 닭똥집 튀김; 치킨치즈샌드는 줄을 서서 구매했다

밤이 어둑해질수록 숲의 지형을 활용해 작가들이 스토리를 입힌 LED조각이 아름답게 발광한다. 풀숲에 토끼들이 숨어 있고, 숲을 가로지르는 유니콘도 만난다. 전화부스 옆 작은 에펠탑까지 아기자기한 오색빛깔을 내 폰에 담을 수 있는 볼거리다.

여름밤의 무더위도 만만치 않은데 이 때, 딱 어울리는 장소가 수목원 테마파크가 자랑하는 아이스뮤지엄과 VR체험관, 5D영상 관람관이다. 특히 아이스뮤지엄은 꽁꽁 얼어붙은 얼음조각이 있어 실내온도가 한겨울 뺨 칠 정도이다. 관람객들 대부분이 저마다 한쪽 벽에 마련된 고무튜브에 올라타 아이스 미끄럼의 짜릿함을 체험하고는 ‘오리털 입고 놀면 좋겠다’며 안타까워한다. 또 이 곳 2층에 카페테리아에서는 수제 초콜릿 만들기 체험도 가능해 가족이나 연인들에게 달콤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꽉 찬 수목원 테마파크 거리에서 이 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수목원 테마파크는 제주의 자연다움과 테크놀로지를 결합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유원지를 지향하고 있다. 제주 관광의 각양각색의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관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수목원 테마파크는 아이스뮤지엄, 5D 영상관, VR관, 3D 착시아트, 초콜릿과 아이스크림 체험관, 티셔츠 그리기 체험관 등 양질의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고, 도민 및 관광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주요 센터 외에도 카페, 식당, 족욕, 야시장, 산책로 등을 배치하였다. 최근에는 2018년 6월부터 테마파크 본관 후면에 야시장 골목상권을 형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밤에는 LED조명을 이용한 휘황찬란한 불빛정원을 운영하고, 20여 대의 푸드트럭이 한데 모여 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한치빵과 파인애플 쥬스; 여기도 손님이 많은 곳이다.
파인애플 원액에 얼음이 들어가 차가웠다.
식당가 거리
식당가 입구 수목원길 에펠탑 모형

▣ 방문 여행 정보(2022.6)!

1. 야시장 운영시간; 동절기 오후 6시-밤 10시/ 하절기; 오후 6시-밤 11시
2. 수목원 테마파크 영업시간: 연중 무휴 매일 09:00-19:00 (입장 마감시간은 18:00)/ LED 공원; 연중 무휴 09:00-22:00
3. 입장료는 테마파크 건물에 입장할 때만 받고, 밖의 식당촌, 야시장이나 작게 만들어 놓은 수목원은 무료이다.  주차료도 무료이다.
4. 제주시내 야간 먹거리 관광명소로 좋다. 야시장은 나이를 초월하여 모든 연령대에서 이용할 수 있어 추천한다.

5. 수목원 테마파크는 50대 이하 젊은 부부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실내 얼음 썰매, 3D나 VR, 5D영상을 체험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6. 수목원 테마파크 입장료는 비싼 편이다. 제주아이스뮤지엄+3D착시아트+5D영상관+VR1회체험: 성인 15,000원(추가로 더 볼 경우 추가 요금), 청소년과 소인 14,000원/ VR 1회권 5,000원, VR 3회권 12,000원, VR 서바이벌 15,000원/ 초콜릿만들기 체험(스틱): 8,000원, 초콜릿만들기 체험(박스) 12구 13,000원/ 아이스크림 만들기체험 1인 8천원/ 티셔츠 그리기 체험 15천원/ 민간이 운영하는 관계로 무료입장이 없다.

7. 밤에는 LED조명을 이용한 휘황찬란한 불빛정원을 운영하고, 야시장에는 20대의 푸드트럭이 한데 모여 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수목원 길 야시장 운영시간은 오후 6시에서 밤 10시까지이다. 야간관광명소로 추천한다.
8.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은수길 69/ 연락처 064-742-3700

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