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해양풍력단지와 일몰로 유명한 해안 산책 명소!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453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6. 4. 06:00

제주도 서쪽 끝을 따라 연결된 신창풍차해안도로는 해상풍력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해안도로를 따라 줄지어 서 있는 풍력발전기를 만날 수 있다. 구불구불 해안선을 따라 보이는 하얀 풍차와 에메랄드빛 바다는 우리에게 상쾌한 풍경을 보여준다. 또 멀리 보이는 차귀도와 더불어 푸른 바다 위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져 있다. 특히 신창해안도로는 아름다운 일몰로도 손꼽히는 장소이기에 사진을 찍고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바다속 풍차
일몰 사진
주차장 건너편 큰 정자가 있다.
주차장과 뒤편 베이커리&카페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생태체험장이라는 이름의 산책 코스를 발견할 수 있다. 이곳에는 다금바리 상과 원담체험장,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풍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하다. 산책 코스 중간 한쪽편에 위치한 신창등대는 전체적으로 한산한 편인데, 일몰 장소로 인기가 있다.

다금바리 조형물
바다를 연결하는 다리 산책코스로 좋다

 

 

연결 다리 위에서 본 바다속 물고기때

신창 등대는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481-16번지에 있는 무인등대로 신창리 해안가에 자리하고 있다. 이 등대 주변으로 풍력발전기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곳으로 이 일대를 신창리 풍차해안이라 부른다. 바로 인근 도로변에 싱게물 공원이라고 하여서 해안용출수가 나는 곳이 있다. 이 등대는 제주도 븍서쪽 해안가를 항해하는 선박들에게 항로표지가 되는 등대로 이 등대 남서쪽에는 차귀도가 있다. 이쪽 해역은 해난사고가 잦은 해역이므로 항해 시 주의가 요구된다.

신창풍차해안도로 커다란 정자 부근 쪽에는 산책로가 있고,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다. 주차장 건너편에는 싱게물(신개물)이라고 하는 관광지가 있다. 싱게물은 신창리 바닷가에 있으며 사방으로 돌담을 둘러친 남탕과 여탕이 있다. 싱게물은 바닷가에서 새로 발견한 갯물이라는 뜻으로 신포수라고도 한다. 남탕에는 물이 없었고, 여탕에는 용천수가 나와 물이 있었다.

 

남탕
여탕, 용천수가 있다
신창등대
신창등대
등대옆 일몰 명소, 의자가 있다.
일몰 사진
일몰 사진

 

저는 5월 말 시간이 있어 한경면에 갔다가 신창풍차해안도를 갔다. 제주도민이 좋다고 하여 갔다. 신창풍차해안도로를 네비에서 검색해서 가니 주차장 있는 쪽으로 안내하였다. 주차장에서 보니 화장실이 있었고, 건너편에 커다란 정자와 싱게물이 있었으며, 멀리 등대와 풍력발전기가 많이 있었다. 풍력발전기를 가운데 두고 신창등대까지 바다를 가로질러 건너가는 다리가 있었다. 아주 좋은 바닥가 산책코스였다. 주차장 뒤편에는 <풍차로 가는 길>이라는 2층 건물의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 시간이 있는 분들은 차를 한잔해도 된다. 한경면 신창리에 가는 분들께 아주 좋은 산책 코스로 추천한다.

 

원담
연결다리

 

▣ 여행 정보팁!

1. 신창풍차해안도로 정자 부근 쪽에는 산책로가 있고,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다.
2. 해상에 풍력발전기가 많이 있고, 저녁 일몰 장면이 유명하여 신창등대 근처에는 일몰 시 인기가 높다.
3. 위치;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문의처; 064-740-6000

주차장옆 화장실
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