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실마루 카페는 대구 남구 대명동 앞산 밑 예수성심시녀회 남대영기념관 우애관 건물에 있는 카페이다. 남대영기념관 1층은 가실마루 카페이고, 2층은 빠리니홀, 3층은 대강당인 대잠홀, 4층은 예성상담센터 이다.
7월 중순 모처럼 교장으로 퇴직한 대학동기 3명과 같이 앞산 청소년수련원에서 만나 근처에서 삼계탕으로 점심 먹고 나서 친구가 좋다고 해서 가실마루카페에 갔다. 비가 왔지만 가 보니 주차하기도 좋고 가성비도 좋았다. 저는 성당에 다니지만 처음으로 갔었는데 카페 건물이 깨끗하고 분위기도 좋았다.
카페 가실마루 입구에는 사회복지법인 성모자애원 메주동네에서 참가름과 들기름. 된장, 쌈장, 간장, 청국장 가름 등을 판매한다는 안내 간판이 있었다.
예수성심시녀회는 자애로우신 삼위일체 하느님의 영광을 현양하고 이 세상에 예수성심의 나라가 임하시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1935년 영천군 화산면 용평리에서 루이델랑드 신부에 의해 설립되었다. "사람의 아들도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다."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에 따라, '주님 손안의 연장' 이라는 모토 아래 이 세상에서 가장 버림받고 소외된 이들에게 자애로우신 하느님의 사랑을 몸소 실천하신 예수성심을 전하는 소명을 살아가고 있다.
가실마루 카페는 1층과 2층 복층 구조로 되어 있고, 앞산에 많은 카페가 있지만 이곳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은 복지시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이다. 남대영 기념관에는 카페를 비롯해 문화 대관, 영성관, 교육관 등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 메뉴; 에스프레소, 25천원, 아메리카노 25천원, 카페라떼 35천원, 카페모카 4천원, 바닐라라떼 4천원, 카라멜 마끼야토 4천원, 아포카토 5천원, 녹차 쉐이크 5천원, 딸기쥬스 5천원, 망고쥬스 5천원/ 다른 커피숍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
▣ 방문 정보팁!
1. 영업시간; 10:00-18:00/ 일요일 휴무
2. 주차는 예수성심수녀회 남대영 기념관내에 주차하면 된다. 주차공간은 넓은 편이다.
3. 대구 앞산쪽에 가는 분들께 가성비가 좋아 추천한다.
4. 카페 내부에는 가실마루 판매수익금은 전액 복지시설에 기부된다는 문구가 불여 있다.
5. 위치; 대구광역시 남구 현충로 2(대명동 477번지) 예수성심시녀회 총원/ 연락처 (053) 620-5221~2/ 카폐; 053-629-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