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거제도에 갈 일이 있어 가다가 거가대교를 건너기 전에 오션블루 가덕휴게소에 잠시 쉬어갔는데, 좋아서 포스팅한다. 오션블루 가덕휴게소는 가덕도에서 거제도 방향으로 진입하는 가덕해저터널 입구에 있는 휴게소이다.
오션블루 가덕휴게소는 뛰어난 바다 전망뿐만 아니라 부산에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명소로 그야말로 휴게소로서는 전국 최고의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과 먹거리도 있어 고객들이 반드시 다시 찾고 싶은 휴게소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가덕도에서 거제도 방향으로 진입하는 가덕해저터널 입구에 위치된 '오션블루 가덕휴게소'와 거제에서 가덕도 방향으로 출발하는 지점에 설치된 '오션블루 거제휴게소'는 거가대로의 부대시설로 2010년 12월 거가대교 개통과 함께 개장했다. 두 곳 모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이며 오션블루 가덕휴게소에는 홍보전시관, 관리사무소, 거가대로 종합통제센터, 검문소 등이 함께 위치하고 있다.
오션블루 휴게소는 개장한 지 10년이 넘어 시설이 낡아 리뉴얼을 단행하여 2021년 9월 1일 재개장하였다.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최신 전자시스템을 도입했다. 손님이 편리하게 메뉴를 비대면으로 직접 주문할 수 있는 무인 키오스크를 11대 설치했으며, 노후화된 POS 전산시스템을 전면 교체했다. 특히 편의점을 24시간 무인운영 시스템으로 변경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휴게소로 거듭나게 됐다.
커피 프랜차이즈인 할리스커피와 CU편의점은 최신설비로 확장 이전했으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최신 놀이시설과 키즈샵도 오픈했다. 올해 성수기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푸드코트는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표준화해 고객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안심하고 드실 수 있게 개선했다. 오션블루 휴게소 측은 휴게소 곳곳의 노후화된 시설을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거가대로는 부산과 거제 간 바다를 잇는 길이 8.2km의 '부산~거제 간 연결도로'로 침매터널인 가덕해저터널(3.7km)과 사장교 구간인 '거가대교(4.5km)로 구성된다. 2004년 12월 착공에 들어가 6년간의 공사 후 2010년 12월에 개통했다. 거제도에 가는 분들께 잠시 휴식을 취하고 가는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
▣ 방문 정보 팁!
1, 매일 24시간 영업
2. 다양한 편의시설과 식당, 포토존, 산책코스, 전망대 등이 있다.
3. 위치; 부산광역시 강서구 거가대로 2571/ 연락처; 051-715-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