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일본여행

일본 오이타현 나카츠골프클럽 후기! 최근 북해도 기타미 허브힐GC와 2곳 통용되는 골프회원권 판매 중! [이춘근교수 일본여행 티스토리 756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3. 14. 07:00

나카츠골프클럽(中津 CC, Nakatsu Country Club)은 오이타현 나카츠시에 있는 골프장으로 산 위에 있어 업다운이 심한 골프장이다. 인코스와 아웃코스는 사뭇 다르고, 구릉 특유의 코스이다.

나카츠골프 클럽하우스
뒷면에서 본 클럽하우스

저는 지인들과 함께 벳푸에서 나카츠골프클럽까지 약 1시간 30분정도 자동차로 가서 운동하였다. 산중턱 위에 있어 다소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 일부 홀은 오션뷰도 좋은 편이었다. 라운딩을 해보니 일부 홀은 업다운이 심한 편이었고,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는 몇개 홀이 좋지 않았다. 또 도레그홀도 다소 있었다. 대체로 시니어들이나 대부분 골퍼가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골프장으로 생각되었다. 골프장에 들어서니 한국인을 대상으로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는 광고판이 크게 있었다.

프론트
1층 내부

나카츠CC는 개장된지 40년이 넘는 오이타현의 전통 코스로 아름다리 수목과 그린 주변의 수목 배치는 40년 전에 식재되어 세월이 녹아든 자연으로 플레이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전체적으로 코스의 배치는 산악과 바다 조망으로 조성되었으며, 세월이 묻은 조경은 우리나라 안양컨트리클럽의 자연과 흡사한 느낌을 같게 하였다. 같이 라운딩한 지인께서는 회원권 매입도 검토했지만,  몇개 홀의 페어웨이와 그린상태가 안좋아 매입여부는 보류하였다. 

 

 

클럽하우스를 보면서 샷
3번홀
7번홀
8번홀
9번홀

18홀 모두 독특한 홀로 구성되어 있고, 인코스는 자연친화적 산악코스로, 아웃코스는 골프장 앞의 세토내 오션뷰를 조망하며 여유있는 플레이로 운동할 수 있는 코스이다.

전반홀 끝나고 나서 클럽하우스식당에서의 점심식사
메뉴판

오이타공항에서 골프장까지 1시간 이내 거리에 있고, 규슈와 후쿠오카 공항으로부터 접근성이 좋다. 나가츠 시내와는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
 
평생회원권 판매 중 = 오이타현 나카츠골프클럽+북해도(홋카이도) 기타미 허브힐GC
일본에서 사계절 내내 저렴한 금액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평생 회원권이 출시됐다. 나카츠CC와 북해도 기타미 허브힐 GC에서 두 골프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을 내놨다. 이들 골프장은 각각 규슈 오이타현과 홋카이도 기타 미시에 있다.
나카츠CC는 후쿠오카공항에서 1시간 30분, 오이타공항에서는 40분, 기타큐슈 공항에서는 30분 거리에 있다. 개장한 지 40년이 넘는 오이타현의 전통 명문 코스다. 인 코스는 자연친화적 산악 코스로, 아웃 코스는 골프장 앞 세토내 바닷가를 내다보는 해변 코스다. 운동을 해보니 몇 개 홀에서의 그린과 페어웨이가 좋지 않았다.
 
나카츠컨트리클럽 회원권, 회원권 하나로 日本 두 골프장 모두 이용한다. 북해도 기타미 허브힐GC는 주변 경관이 좋다. 서쪽으로는 온네유온천, 동쪽으로는 사로마 호수 등이 있다. 이 지역은 홋카이도에서 연중 강수량이 가장 적고 일조시간이 길다. 170여 개의 홋카이도 골프장 중 10위권에 들어가는 18홀 회원제 골프 코스다.
한 회원권으로 두 골프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일반 회원권은 1100만원, VIP골프회원권은 2000만원이다. VIP 회원권은 위임(월 3회)할 수 있다.

10번홀
11번홀

나카츠CC의 숙소인 호텔은 골프장과 10분 거리의 나카츠 시내에 있으며, 호텔 주변엔 관광지답게 대형상점과 백화점, 이자카야, 파친코, 기차역 주변 재래시장 등이 위치해 있어 도보 관광과 쇼핑 등도 가능하다.

14번홀

◐ 기타미 허브힐 골프클럽 C.C (18H; Kitami-Herbhill CC; 北見ハーブヒルゴルフクラブ)
나카츠CC 한국 회원의 특별한 혜택 또 하나는 직영 운영하는 홋카이도 키타미 허브힐CC(Kitami-Herbhill CC)의 동시 회원 대우이다. 홋카이도의 키타미 허브힐GC는 일본에서 가장 웅장한 자연을 자랑하는 홋카이도 동북지역 핵심 도시인 기타미시에 있으며 골프장이 위치한 기타미시의 서쪽으로는 온네유온천, 동쪽으로는 일본에서 제일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볼 수 있는 사로마 호수와 일본컬링의 성지인 도코로가 위치에 있다. 북해도 메만베츠 공항에서 기타미 허브힐GC까지는 자동차로 40분 거리로, 공항에서 골프장까지 이동 중 창밖의 풍경이 흡사 북유럽에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자연경관이 장관을 이룬다. 홋카이도에서 연중 강수량이 가장 적고 일조시간이 많아 맑은 날씨로 유명한 기타미시는 보통은 4월부터 11월 초까지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기타미 허브힐GC는 일본의 유명 설계가인 쿠로사와 나사오의 디자인으로 1994년 개장했으며 170여 개의 북해도 골프장 중 10위권에 들어가는 A급의 18홀 회원제 골프 코스다.
나가츠CC & 기타미 허브힐GC 회원권으로 평생 큐슈와 북해도의 직영 골프장을 회원대우로 이용할 수 있다.

나가츠CC 15번홀

두 골프장 모두 공항에서 30∼40분 거리에 있으며 골프장과 시내와의 거리가 10여 분 거리로 전용 호텔 주변에 관광, 도보 쇼핑이 가능한 백화점, 대형상점, 이자카야, 식당 등이 위치해 골프 외 자유 관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엔화 약세로 1만 원 정도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홋카이도의 기타미 허브힐 GC은 서쪽에는 온네유 온천이, 동쪽에는 일본에서 제일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볼 수 있는 사로마 호수가 있다. 홋카이도 메만베츠공항에서 기타미 허브힐 GC까지 자동차로 40분 거리다. 이 지역은 연 강수량이 적고 일조시간이 많아 4월부터 11월 초까지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양파, 감자, 비트, 옥수수 등의 농작물과 민트, 수제 맥주, 야끼니꾸(구운 고기 요리) 등의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1994년 개장한 기타미 허브힐 GC는 일본의 유명 설계가인 쿠로사와 나사오가 디자인했다. 170여 개의 홋카이도 골프장 중 10위권에 랭크된 A급의 18홀 회원제 골프장이다. 기타미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으며 클럽을 모두 사용해야 할 만큼 전략적인 코스가 장점이다.
두 골프장의 모회사인 알렉산더&선(Alexander&Sun) 그룹은 아시아 국가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면세점, 관광버스, 호텔 사업을 하는 일본의 중견 회사다. 일본 전역에 20여 개의 면세점과 5개의 호텔, 2개의 골프장을 비롯해 총 15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3년 전 나가츠 CC과 기타미 허브힐 GC을 인수했다.

 

16번홀

 

◐ 나카츠 C.C (18H; Nakatsu Country Club)
1. 명칭 : 나카츠 컨트리클럽
2. 위치 : 오이타현 나카츠시(中津市) 노요리 1347 (오이타 공항→ 골프장 40분 / 기타큐슈 공항→ 골프장 30분)
3. 코스규모 : 정규 18홀(전장 6,221yd) Par72, 코스레이트 75.4, 코라이, 벤트 그라스
4.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연습그린, 매점
5. TEL; 일본 0979-32-3411

18번홀

◐ 기타미 허브힐 골프클럽 C.C (18H; Kitami-Herbhill CC)
1. 명칭 : 기타미 허브 힐 골프클럽
2. 위치 : 홋카이도 기타미시 카와히가시 724-1 (메만베쓰 공항→ 골프장 40분)
3. 코스규모 : 정규 18홀(전장 7,099yd) Par72, 코스레이트 71.5, 코라이, 벤트 그라스
4.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 드라이빙레인지, 레스토랑, 연습그린, 매점
5. TEL; 일본 0157-31-3900
 
◐ 회원권 혜택
1일 체류비 (그린피, 카트비, 조/중식, 호텔, 송영비) *노캐디 플레이
- 나카츠 C.C : 주중 11,000엔 / 주말 15,000엔
- 기타미 G.C : 주중 14,000엔 / 주말 18,000엔
※ 본 티스토리는 골프장 후기를 적은 것이지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 회원권 안내
◐ 나가츠CC코리아 국내연락처; 031-623-5100/  010-8801-0734

18번홀에서 본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옆 주차장

참고자료: 쇼츠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