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지마코겐 골프클럽은 아소쿠주국립공원 키지마고원(城島高原)에 위치한 코스로 광활한 목장 터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코스의 기복이 심한 편이 아니다. 각 홀의 페어웨이는 다른 홀과 완전히 분리되어있어 골퍼는 보다 자신의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다.
인코스는 웅장한 경치를 자랑하며 과감하고 호쾌한 샷을 시도해 볼 수 있다. 플랫한 코스이지만 각도가 미묘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된다. 그린이 연못 위에 떠 있는 16번 홀과 계곡을 향해 호쾌한 샷을 내리칠 수 있는 18번 홀이 이 골프장의 명물 홀이다. 18번 홀이 가팔라 카트타고 내려갈 때 조심해야 한다.
저는 벳푸시에서 자동차로 30분정도 이동하여 갔는데, 높은 산 중턱에 있어 앞이 확튀어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골프장의 페어웨이상태와 그린상태는 좋은 편이었다. 골프장 옆에 바로 호텔이 있어 1박을 해도 좋은 곳이었다. 페어웨이는 조선잔디이고 그린은 양잔디였다. 호텔건물 아래에 클럽하우스가 있고, 호텔시설도 상당히 좋았다. 호텔 내 온천에는 노천탕도 있었다.
키지마고원호텔과 같은 부지내에 있어 숙박과 골프, 온천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주변에 유후다케가 웅대하게 펼쳐져 있어 대자연 속에서 느긋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저도 호텔에서 하루 숙박하고 왔다.
Kijima Kogen Hotel은 노천 온천탕과 편안한 분위기의 넓은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은 서양식 침대를 갖춘 객실과 전통 요이불 세트가 마련된 일본식 룸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의 조식도 상당히 좋았다. 호텔은 JR 벳푸 역(JR Beppu Station)에서 차나 버스로 30분 거리에 있으며, 벳푸로프웨이에서는 차로 6분 거리에 있다. 오이타 공항은 차로 65분 거리에 있다.
키지마코겐골프클럽은 18홀로 구성된 골프장인데, 후쿠오카공항에서 1시간 30분, 유후인역에서 자동차로 약 25분, 벳푸시에서 약 25분 정도 소요된다. 골프장내에 골프연습장이 있고, 골프장 옆에 대규모 놀이공원이 있다.
▣ 위치: 日本大分県別府市城島高原123번지/ 대표전화 연락처: 0977-22-1164
※ 동영상 첨부; 키지마코겐골프클럽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