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은 대구시민들의 큰 휴식처이자 산책로이다. 저는 평일 시간이 있어 집에서 가까운 수성교-동신교-신천교-신성교-칠성교-칠성야시장 사이 왕복길 약 2.5km를 왕복하였다.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고, 집까지는 약 2시간 수요되었다.
▶ 수성교 근처의 노랑코스모스
▶신천동로에서 신천대로쪽으로 건너가다, 돌다리
▶ 신천교 근처에 비둘기들이 많이 있다.
신천(新川, Sincheon)은 대구광역시의 동부에 흐르는 하천이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비슬산 최정산에서 발원하여, 가창면 용계리에서 대천을 합류하여, 대구광역시를 남에서 북으로 가로질러 북구 침산동에서 금호강으로 흘러든다. 하천 양편 둑에는 산책로 및 운동로가 조성되어 있고, 체육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신천의 서쪽 둑에는 신천대로가, 동쪽 둑에는 신천동로가 있어, 대구광역시의 중요한 교통 시설이 되고 있다
신천은 27.06km에 걸쳐 대구를 가로질러 지나가는 하천이다. 천연기념물인 수달도 신천에 터를 잡고 산다는 사실은 대구인들이라면 다 안다. 서울 청계천도 물이 흐르는 하천으로 만들기 위해서 신천을 벤치마킹했다고 한다.
신천에는 침산교, 성북교, 도청교, 경대교, 칠성교, 신천교, 동신교, 수성교, 대봉교, 희망교, 중동교, 상동교, 용두교, 가창교 등 14개의 다리가 있다. 저는 이날 수성교에서 칠성교 야시장까지 왕복하였다.
▶칠성 야시장
▶ 칠성야시장 근처 무료 주차장 진입로
▶ 칠성잠수교; 보행자도로이다. 여기에서 리턴하여 돌아왔다.
2022.12.07 - 대구 신천 산책 1! 겨울 잉어 떼와 백로가 노는 수성교-상동교 왕복 신천변 산책! [이춘근 티스토리 66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