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대구경북여행

2024년 대구 팔공산벚꽃축제 !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 광장 일대에서 개최 일정과 후기! [이춘근 티스토리 1,149회]

여행정보(레오)88 2024. 4. 1. 11:00
반응형

팔공산벚꽃축제가 2024년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 광장 일대 벚꽃길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도 벚꽃 개화시기를 맞추지 못한 것 같다.
현장에가 보니 벚꽃은 아직 피지 않았고 그렇지만 축제는 계속 진행되고 있었다.  최소 일주일은 지나야 모든 벚꽃들이 필것 같았다. 일정을 정해 놓아서 그대로 진행한 것 같았다. 메인무대 근처에 각종 먹거리와 특산품들을 판매하는 부스들이 많았다.


▶ 메인 무대인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 광장; 4월 1일 갔었는데 벚꽃이 아직 전혀 피지 않았다. 메인무대에서는 가수들이 객석에 고객들이 적었지만, 돌아가면서 계속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팔공산벚꽃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 광장 일대로 벚꽃길 중반 쯤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에 인접한다. 푸른 산 아래 꽃잎이 휘날리는 진풍경 속에서도 축제라면 응당 즐길 거리가 있어야 하게 마련인 먹거리와 음악을 곁들인 다양한 일정이 반갑다.

 

▶ 작년 사진


대표적으로는 팔공산의 청정미나리로 만든 봄나물 비빔밥이 있는데 무려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분량의 대량 비빔밥으로 그것이 비벼지는 모습만으로도 하나의 구경거리이다. 비빔밥 1000명 무료 시식회는 토요일 오후 하루 운영했다고 한다.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벚꽃 가요제와 팔씨름 대회도 이 축제의 명물 중 하나로, 흥을 돋운다. 어린이들을 위해 인공암벽등반 체험과 퀴즈쇼, 풍선 터뜨리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그 밖에도 음악과 춤을 곁들인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한껏 축제 분위기에 불을 댕긴다.

반응형


팔공산은 대구와 경북 군위, 칠곡, 영천, 경산 등 여러 시·군 경계를 넘나드는 큰 산으로 다양한 문화재가 많기로 유명하다. 그중 갓바위는 전국적으로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이름난 기도처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파계사, 동화사를 비롯해 사계절 사람들의 발걸음을 모으는 볼거리가 많은데, 봄에는 특히 꽃피는 동화사지구가 북적인다고 한다. 다름 아닌 대구 동구에서 개최하는 팔공산벚꽃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 축제 개요!
1. 장소;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강장

2. 주최; 팔공산 동화지구 상가 번영회
- 팔도 특산품 직거래 장터
- 홍삼, 흑마늘, 천마, 산삼 약초, 대나무 도마 죽세품 외 다수
- 미역, 건어물, 굴비, 메밀국수, 옥수수 전통 옛날 과자
- 속초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연근전, 팔공산 미나리전
- 산수유, 젓갈, 공주 밤 등 판매


팔공산 벚꽃축제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시행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대구시민과 각지의 관광객들에게 팔공산 곳곳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어 관광진흥에 기여함으로써 대구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