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시 서부보건소 건강증진 걷기 행사! 3월 유수암리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 후기!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761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3. 18. 21:19

제주시 서부보건소와 관내 15개 보건진료소는 3월 18일 오전 9시 유수암리 일대 마을 길을 걷는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행사였지만, 15개 관할 보건진료소 주민들과 걷기 동호회 등에서 많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끝이 났다. 이 걷기 행사는 앞으로도 매월 셋째 토요일에 장소를 달리하여 계속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수암리 운동장내 행사 현수막
유수암리 운동장에 모인 참가자들
유수암리 운동장
보건소 팀장의 걷기요령 설명
유슈암리운동장 입구에 있는 유수암 농촌체험관

유수암 마을은 마을 내 형제봉(녹고뫼오름, 노꼬메오름)이 있는데, 가족과 오름 탐방객들에게 큰 휴식처를 제공해 준다. 마을 한 가운데 위치한 사시사철 흐르는 용천수인 유수 주변에 제주도 기념물 제6호로 지정된 무환자나무와 팽나무군락지가 있어서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살아있는 마을이다.
 

반응형

 

제주시 서부보건소장님의 인사말
유수암리 이장님과 노인회장님의 마을 유래 설명과 인사말

18일 걷기 행사는 서부보건소 관할 지역 내 15개 보건진료소장들과 보건소 관계자 등 주민 약 150여 명이 ‘일상 속 걷기로 비만 탈출’이라는 주제로 유수암 마을 내 농로 5km를 걸었다.

마을 안길 걷기
마을안길

이번 행사는 서부보건소에서 걷기 요령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었고, 스트레칭을 통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한 후에 출발하였다. 개막식에서는 제주시 서부보건소 유창수 소장님과 유수암리 이장님, 노인회장님의 인사 말씀이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 걷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깨달았고,  교육받은 대로 걷다 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을안길

간단한 식전 행사를 마친 후 이어서 유수암리 마을 안길 약 5km를 걷기 행사를 하였다. 마을 안길을 걸어보니 처음 가보는 길이라 새롭고, 흥미로웠다.

유수천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음료수와 빵, 우유 등을 나눠주었고, 걷는 길에는 노란 리본을 달아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주최측에서 행사를 세심하게 준비한 것으로 생각되었다. 보건소에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를 개최한 것은 바람직한 것으로 생각되었다.

보라색꽃이 피어 촬영

삼다삼무(건강·행복·웃음 多, 비만·우울·치매 無) 걷기는 서부보건소 관내  15개 보건진료소에서 합동으로 연합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걷기를 통해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치매 및 비만을 예방하고, 걷기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시작됐으며, 이번 행사 이후에도 매월 다른 마을과 다른 주제로 각 마을에서 자체 개발한 코스를 선정해 걷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인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에 오늘 함께 걸어 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오늘 함께한 사람들도 많은 사람들이 만족해하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는 얘기를 나누곤 하였다. 세심하게 준비한 제주시 서부보건소 관계자와 진료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 위치: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일대/ 집결 장소; 유수암리 운동장(유수암리 12번지)

벚꽃이 활짝피어 보기 좋았다
마을길 걷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