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금악패러글라이딩과 착륙장 스케치! [이춘근 제주여행 773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3. 28. 07:00

제주 금오름은 금악오름이라고도 하는데, 기생 화산으로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에 있는 해발 427.5m의 오름이다. 검은오름으로 알려져 한자 표기로 흑악(黑岳)으로 표기하기도 한다. 이러는 이유는 오름의 흙이 유난히 검기 때문이다. 검은오름은 예부터 금물악(今勿岳)으로 표기하기도 하였고, 가운데 글자인 물(勿)자를 빼서 금악(今岳)오름으로 부르기도 한다 (금악오름에 대해서는 제 티스토리인 <경제상식과 여행정보> 209회차에서 자세히 업로드하였다).

금(악)오름 정상근처 패러글라이딩 시작점

금악오름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천천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도 좋지만, 애월과 한라산이 한눈에 보이는 지리적 위치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이다. 패러글라이딩 체험에 최적화된 금악오름의 모습과 더불어 제주인의 삶이 묻어있는 생이못, 자연의 숨길을 느낄 수 있는 희망의 숲길, 그리고 일제강점기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진지동굴을 두루 살펴볼 수 있다.

금악패러글라이딩 타는 모습

제주에서는 승마, 윈드서핑,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 많은 레포츠 체험활동이 있다. 그중 패러글라이딩은 제주만의 독특한 오름을 배경으로 한 액티브한 체험으로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금오름 정상에서 본 패러글라이딩 착륙장
금악패러글라이딩 착륙장 안내도
패러글라이딩 모습

 

반응형

 

착륙장 스케치, 멀리 금악오름 패러글라이딩 시작점 장소가 보인다.

제주에서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는 여러 곳이 있지만 애월의 해안 풍경과 한라산을 모두 담을 수 있는 압도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금오름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금오름을 끼고 있는 도로를 지날 때면 하늘을 유유히 날고 있는 패러글라이더의 모습이 자주 눈에 띈다. 그래서 제가 촬영하여 올린다. 패러글라이딩 시작점은 금악오름 정상 통신탑에서 약간 떨어진 나무가 없는 공터이다. 제주 패러글라이딩 장소는 이곳과 함께 함덕해수욕장 근처 서우봉도 인기가 있다고 한다. 

금오름은 산정화구호가 있는 몇 안 되는 오름 중 하나이다. 평소에는 물이 없지만 많은 비가 내리면 물이 고여 ‘작은 백록담’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금오름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제주시 서부 오름 중 으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패러글라이딩 체험은 원한다고 무조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한 달 기준으로 약 7~10일 정도만 가능하다. 예약해도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할 수 없다. 모든 조건이 맞았을 때만 제주의 하늘을 체험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다.

 

◑ 제주도 한림읍 금악리 금오름 패러글라이딩 상세정보; 착륙장에 가면 패러글라이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들이 있다. 제주에서는 패러글라이딩 업체에 액티비티 신청을 하면 기상 상황에 따라 몇 군데 후보지 중에 한 군데를 선택해서 당일 아침에 알려준다고 한다.

- 제주패러글라이딩 체험가격 : (업체별) 7만~10만원

- 제주패러글라이딩 체험시간 : (풍속별) 4분~10분

- 제주패러글라이딩 체험기간 : 한달 중 약 10일 정도.

착륙장에 가보니 여러 업체들이 텐트를 치고 있었다. 

▣ 방문 정보 팁!

1. 금악패러글라이딩 착륙장은 금악리건강증진센터와 같은 주차장을 사용하는데, 자동차 약 15여 대 주차 가능하다.

2. 금(악)오름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번지/ 연락처: 064-740-6000

3. 금악패러글라이딩 착륙장(금악리건강증진센터)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창로 1295-1번지

주차장
착륙장 입구
주차장 옆에 있는 금악리건강증진센터, 내비에서 이곳을 검색해서 가면 착륙장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