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오름

제주 한림 정물오름 후기! 식수로 사용하던 정물샘 명소!-정상 주변 경치 동영상 첨부! [이춘근 제주오름 티스토리 343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3. 26. 07:01
반응형

정물오름의 명칭은 오름 앞에 있는 정물샘의 이름에서 따왔다. 제주도는 전국의 연평균 강수량에 비해 훨씬 많은 강수량에도 불구하고 마실 물이 귀했다. 특히, 중산간 지역에서 식수를 구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서 귀하게 여겼는데, 식수로 사용할 수 있던 물 중의 한 곳이 정물샘이다. 이 샘은 물이 깨끗하고 양이 많아 이곳에서 꽤 먼 곳의 마을 사람들도 물을 길러다 마셨다고 한다.

내비에서 <정물오름 주차장> 검색해서 기면 이곳 주차장으로 안내한다.

정물오름의 물은 사람뿐만 아니라 가축에게도 소중했는데 이 부근에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이시돌목장이 위치하고 있다. 정상에 오르면 당오름과 정물오름과 함께 생명수를 공급했던 원물오름이 한 선상에 있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주변 도로들을 볼 수 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른 풍경을 만들어 내는 성이시돌목장을 보는 것도 즐겁다. 풀이 파릇파릇한 넓은 목장에서 따스함과 여유가 느껴지는 말들의 움직임이 계절의 기운을 전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제주시외버스터미널과 서귀포시외버스터미널에서 목적지 안내를 받은 후 이시돌목장에서 내려 성이시돌 젊음의 집 방향으로 10분 정도 걸으면 도착한다.

주차장 바료 옆에 있는 정물샘; 입구에 있다.
정물샘
정상으로 바로 올라가는 길; 좌측으로 완만하게 올라가는 길도 있는데, 내려올 때 오면 좋다.

 

올라가는 길
우측 계단쪽으로 가파르게 올라가는길
정상의 의자
정상; 조그마한 웅덩이

3월 하순경 오전 블랙스톤 골프클럽에서 운동하고 나서 시간이 있어 골프장 옆에 있는 정물오름에 올라갔다. 정물오름 주차장을 내비게이터에서 검색해서 가니 주차장으로 바로 갔다. 주차장에는 7~8대 정도 주차할 수 있었고, 주차장 바로 뒤편에 정물이 있었다. 오름 올라가는 길은 잘 정비되어 있었다.

정상서 본 주변오름
주변오름
성 이시돌목장
정상서 본 캐슬렉스골프클럽; 국산잔디라 잔디가 누렇다.

 

정상서 본 블랙스톤골프클럽; 잔디가 양잔디(벤트그래스)라 파랗게 보인다.

정물오름에 도착하면 주차를 하고 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을 추천한다. 올라가는 길은 두 길이 있는데, 우측으로 가파르게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다시 우측으로 가서 완만하게 내려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저는 올라갈 때 가급적 에너지소모를 위해서 가파르게 올라간다. 정상에 오르면 앞으로 비양도와 새별오름 등이 보이고 요즘 인기가 많은 금악오름(금오름)이 보인다. 뒤로는 한라산이, 앞으로는 제주 한림 앞의 바다가 펼쳐지는 곳으로 사방 전경이 좋다.

주변 전경
내려가는 길
옆에 있는 금오름
내려가는 길
내려가는 길

▣ 방문 정보팁!
1. 오름 입구에는 차량을 7~8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다.
2. 올라갈 때는 우측으로 돌면 가파르게 올라가고, 좌측은 완만해서 내려올 때 가면 좋다.
3. 옆에 있는 성이시돌목장과 같이 관광하면 좋다. 편의점과 쉬는 공간, 포토존이 있다.
4.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214-12

 

정물샘

▣ 첨부; 정상 주변 경치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