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오름

제주 서귀포 안덕 돌오름 후기! 한라산과 삼형제오름, 산방산 뷰가 좋은 오름!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450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6. 2. 06:00

돌오름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오름으로 표고 865.8m, 비고 71m, 둘레 2,489m, 면적 406,036㎡인 오름이다. 남사면은 매우 가파르고 북사면은 비교적 완만하게 동서로 길게 누워있는 화산체로, 산상에는 꽤 넓고 얕게 서쪽으로 벌어진 듯이 보이는 원형 분화구가 있으며, 그 안에 나무와 잡풀이 우거지고, 오름 각 사면으로 자연림의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돌이 많다 하여 '돌오름'이란 이름이 붙여졌다는 이야기도 있고, 등성마루가 빙 돌게 돼 있어 돌오름이라 한다는 말도 있다.

여기서 돌오름 산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돌오름 입구 초입에도 조릿대가 많이 있다

 

돌오름은 돌오름 숲길을 가다가 중간지점에서 올라갔는데, 올라가는 코스는 2개가 있다. 즉 안덕 위생매립장에서 들어가는 임도 숲길은 삼나무와 편백나무 숲길이라 좋다고 한다. 또 다른 1100도로 영실에서 들어가는 임도 숲길은 한라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숲길이다. 돌오름 입구는 서귀포시에서 갈 때는 영실 입구 삼거리 지나서 왼쪽 보림농장 간판이 보이는데, 그 안으로 쭉 들어가면 보림농장이 있다. 그곳에서 돌오름길을 따라 가다가 돌오름으로 올라가면 된다.

돌오름 올라가는 길
돌오름 정상
돌오름 정상
정상에서 본 한라산

5월 중순 한라산 둘레길인 돌오름 길을 탐방하다가 중간지점에 있는 돌오름에 올라갔다. 돌오름으로 올라가는 길에 표시판이 없어 입구 찾기가 약간 어려웠다. 보람 농장에서 출발하여 중간지점에 돌오름길 표시판이 있는데 그곳 안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한라산 둘레길을 관리하는 사단법인은 표시판을 보다 자세히 적어놓길 바란다.

돌오름 정상에 가보니 별도 표시판은 없었고, 사방이 탁 트여 한라산 정상과 삼형제오름, 산방산, 여러 오름의 전경들이 잘 보였다.

돌오름 임도 숲길은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탐방하기 좋다. 그러나 깊은 한라산 둘레길에 있고, 탐방하는 분이 적어 2명 이상 되면 탐방하길 바란다.

내려가는 길

 돌오름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 산1번지

반대편 돌오름 입구
반대편 돌오름 입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