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여행

제주 하효동 게우지코지와 생이돌, 서귀포 하효항 포구 스케치!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665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12. 12. 07:00

제주 하효동 게우지코지는 전복 내장을 일컫는 '게웃'을 말하는 것으로 이곳의 형상이 전복의 내장과 같은 모양이어서 붙어진 지명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기암이 만들어 내는 경치와 탁 트인 전망이 아름다운 곳이다.

월라봉이 감싸 안은 신효마을 아래에는 쇠소깍을 품은 하효마을이 있다. 하효마을을 구석구석 걷고 싶다면, 올레 6코스를 따라 걸어보면 된다. 올레 6코스는 쇠소깍을 시작으로 서귀포의 생태와 문화를 접할 수 있어, 탐방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 길을 걷다 보면, 누구나 그 발걸음을 멈추는 곳이 있다. 바로 툭 튀어나온 암석 지형이 전복의 내장(제주어로 ‘게읏’)을 닮아 이름 붙여졌다는 게우지코지다. 이곳에 서서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더불어 해사한 바닷바람, 경쾌한 파도 소리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게우지코지와 생이돌

그리고, 게우지코지에 있는 생이돌은 게우지코지 바로 옆 서쪽에 있는 커다란 두 개의 암석으로 바다 철새들이 쉬는 곳이라 하여 생이돌이라 불렀으며, 생이는 새의 제주 방언이라고 한다. 새의 쉼터답게 새똥이 가득해 하얗게 변해 있다.

 

제주 하효항은 제주 유명 관광지인 쇠소깍 바로 옆에 있는 항구이다. 하효항(下孝港, Hahyo Fishing Port)은 제주도 서귀포시 하효동에 있는 어항이다. 1999년 1월 1일 국가 어항으로 지정되었다가, 2018년 10월 17일 지방 어항으로 변경되었다. 관리청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시설관리자는 서귀포시장이다.

하효항
하효항 포구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효동/ 제주 관광정보센터 연락처; 064-740-6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