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오름

제주시 사라봉공원 산책 후기! 제주 시민이 자주 찾는 산책 코스 및 일몰 명소! 정상 전경 동영상 첨부! [이춘근 제주오름 티스토리 409회]

여행정보(레오)88 2022. 5. 10. 06:00
반응형

사라봉 공원은 제주시 동문 로터리에서 동쪽으로 2km 거리에 있는 143m 높이의 낮은 동산이다. 제주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선책코스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사봉 낙조는 영주 12경의 하나로 성산일출과 대조가 될만하다. 제주 사라봉공원은 사라봉 전체를 공원으로 조성하여 제주 시민들의 산책이나 운동 장소로 이용되고, 사라봉을 오르는 관광객들에게도 오름을 오르는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일몰 광경은 예부터 사봉낙조(沙峰落照)라 하여 영주 십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장관이다. 망양정 동북쪽에는 제주도 기념물 제23호인 봉수대가 잘 보존되어 있다. 오후에 운동 겸 산책 겸 사라봉을 오르면서 바다로 지는 일몰도 감상하고, 시내에 하나둘 들어오는 불빛을 바라보면, 자연과 도시의 아름다움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도시의 불빛뿐만 아니라, 항구 쪽에서 밝혀지는 불빛들은 바닷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입구
입구
입구 100m 옆에 있는 보림사



정상에서는 제주항만이 잘 보인다.

 

5월 7일 토요일 제주 시내에 갔다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라봉에 갔다. 중간지점부터 운동기구가 곳곳에 잘 정비되어 있었고, 화장실도 중간지점과 정상 가까이에도 있었다. 정상의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니 제주항과 제주 시내가 아주 잘 보였고, 사통팔달로 잘 보였다. 사라봉 해송 숲은 2010년 제11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시민의숲> 부문에서 아름다운 어울림 상을 받은 곳이다. 중간지점에서 다른 방향으로 약간 들어가 보니 별도봉정수장과 궁도장이 있었다.

정상의 전망대
정상의 운동기구

사라봉은 전체 산책로가 4.16km로 상당히 긴 편이고, 입구에서 정상 전망대까지 바로 갔다 오는 코스는 짧은 편이다. 사라봉의 표고는 148.2m, 둘레는 1,934m, 면적은 233,471㎡이다.
사라봉 입구에는 조선 말기에 투쟁했던 항일 의병과 독립투사, 의년 김만덕을 기리기 위해 세운 모충사가 있다. 이곳이 의미깊은 이유는 제주도민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만들었기 때문이다. 1976년 당시 제주도민 17만 명이 함께 뜻을 모아 모충사를 건립했다고 한다. 2001년에 만든 제주시 타임캡슐도 이곳에 있다.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사라봉동길 74 (건입동)/ 연락처 064-728-3605

 

운동기구
중턱에 있는 별도봉 정수장
별도봉정수장에서 약간 더 들어가면 궁도장이 있는데,&amp;nbsp; 입구까지 자동차가 들어간다.
궁도장 건물 내부
입구쪽

첨부 ; 정상 전경 동영상 첨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