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제주오름

제주 이승악(이승이오름)-오름 정상-오름 둘레길 하산-한라산 둘레길(시험림길)- 해그문이소-오름 순환코스 원점 회귀 후기!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917 회]

여행정보(레오)88 2023. 7. 7. 16:01
반응형

이승이오름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있는 오름으로 이승악이라고도 부른다. 한라산 허리에 해당하는 지역에 위치한 오름으로 깊은 계곡과 울창한 자연림이 자라며, 오름 전사면에는 여러 종류의 야생화가 자라고 있다. 이승이오름은 살쾡이를 닮아서 이승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지만, 정확한 생김새를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능선에 울창하게 자라난 나무들 때문이다.

제주오름이 368개 있다고 하지만 제가 다녀보니 산책로 길이 잘 정비된 곳은 150여곳으로 추정된다. 저는 지금까지 제주오름 110여곳을 다녀와서 포스팅하였는데, 산책로가 정비되지 않은 곳도 많이 있었다. 입구 찾기가 어려운 곳도 많이 있어, 가급적 입구 표시를 정확히 할려고 노력하였다. 그 이유는 처음 어떤 오름을 가기 위해서는 입구를 잘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오름 마니아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유명오름이나 사람들이 많이 가지 않는 오름은 반드시 2명 이상되면 가길 바란다. 제주도에서는 가끔 산에 갔다가 실종된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이승악 입구 안내판

입구 안내판

▶ 이번에는 주차장에서 좌측입구로 올라갔다. 이쪽으로 가면 정상을 보다 가파르게,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 

▶ 한라산 둘레길인 수악길과 겹친다.

이승악오름은 표고 539m, 비고 114m, 둘레길 2,437m이다. 이승이오름은 동쪽으로 움푹 파인 말발굽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제주 오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이승악(이승이오름) 갈림길에 들어서면 이승이오름 순환코스, 수악길, 신례공동목장으로 갈라지는 길의 이정표가 잘 보인다. 또한 정상에 올라가면 울창하게 우거진 자연림 사이로 아름답고 웅장한 한라산과 그 아래 올망졸망 솟아오른 여러 오름을 볼 수 있다.

저는 작년 2월 이승악에 가서 제 티스토리인 <경제상식과 여행정보>에  이승악오름 후기를 올렸고, 올해 4월 초에는 왕벚꽃들을 찍어 올렸다. 그리고 7월초에는 산을 좋아하는 지인께서 이승악오름을 가자고 해서 다시 갔다. 지인께서는 이 코스를 너무나 잘알고 있어서 오름 둘레길과 한라산 둘레길(시험림길) 일부 코스, 해그문이소 등을 산책하였는데 그 과정을 업로드한다. 제가 혼자 갔으면 그 코스를 잘 몰라 가지 않았을 것인데, 안내해준 지인께 거듭 감사를 드린다.

 

▶ 이승악오름 정상 전망대

 

작년 2월 중순 네비게이션으로 이승악오름을 검색해서 가 보니 성판악 쪽으로 안내하여 다시 검색해서 갔다. 중문 쪽에서 남원 쪽으로 산록남로를 따라가다가 보면, 도로변 이승악오름 휴게소라는 건물이 있다, 그곳에서 좌회전하여 약 2km 외길을 따라 올라가면 이승악오름 주차장이 나온다. 이 오름도 평상시 올라가는 분이 많지 않으니 항상 두 사람 이상 되면 올라 가릴 바란다. 정상에서는 성널오름과 사라오름, 한라산 등이 잘 보이고,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었다. 내비에서는 <이승악오름 주차장>을 검색해서 가길 바란다. /일반적으로 이승이오름 순환코스는 들머리에서 제2코스 갈림길, 해그문이소, 정산 등반로 입구, 일본군 갱도 진지동굴, 화산탄, 삼나무 숲, 표고밭 입구를 지나 다시 돌아온다.

 

반응형

▶ 정상에서 반대편 하산 둘레길로 내려왔다. 여기서 이승이오름 순환코스쪽으로 가다.

 

▣ 한라산 둘레길(시험림길) 일부 코스; 삼나무 숲길

삼나무 숲길을 가고 싶으면 이승악오름 우측으로 들어가서 오름 하단 둘레길을 가다보면, 한라산 둘레길인 시험림길이 나오는데, 그쪽에서 약 1.4Km 들어가면 있다. 저희들도 삼나무 숲길까지 갔다가 다시 회귀하였다. 주차장에서 우측으로 바로 가면 약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한라산둘레길 시험림길로 들어서다. 여기서 약 1km 들어가면 울창한 삼나무숲길이 있다. 

포토존으로 유명한 숨겨진 장소이다.  안내해 준 지인께 감사드린다. 

울창한 삼나무 숲길, 피톤치드가 많이 나온다.

제주도의 숨겨진 핫플 이승악오름 삼나무 숲길은 사려니 숲길과 비슷한 느낌이 나는 곳이다. 삼나무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해그문이소

이승악 서편 능선 하단부에는 작은 하천이 흐르고 있다. 평범할 것 같은 이승이오름은 천혜의 비경을 이곳에 숨겨 놓은 것 같다. 하천은 비가 내린 다음에는 수량이 늘어나는데 상류 부분에는 20m가 넘는 하천 절벽이 병풍처럼 막아서 있고, 그 아래 폭포가 되어 흘러내린 물이 깊이 3~5m의 소를 이루고 있는데. 이곳이 바로 해그문이소이다. 해그문이는 ‘해가 가려진’ 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해그문이소는 소를 덮은 나무들이 빽빽하고 울창해 한낮에도 해를 볼 수 없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곳에 이르면 마치 깊은 원시림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든다.

▶ 이승이오름 순환코스에서 해그문이소쪽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안내간판

하천 절벽과 주변을 에워싼 구실밤나무 숲은 마치 바깥 세상과 단절을 이루는 경계와 같다. 이끼를 잔뜩 머금은 바위와 검푸른 물빛은 태고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숯 가마터 흔적과 화산암 덩어리를 뿌리로 감싸 안은 나무들의 식생 또한 경이롭고 신기하다. 해그문이소는 신례천 숲 길을 따라 걷다가도 만날 수 있으며 한라산 둘레길 중 수악에서 사려니숲으로 이어지는 코스에도 포함되어 있다.

 

▶ 해그문이소

장마철이지만 폭포수 줄기는 약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가도 좋은데 봄에는 벚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며, 여름에는 시원해서 좋고 겨울에는 눈 덮인 삼나무 숲길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 여행 정보팁!

1. 이승이오름 가는 길은 여러 길이 있으나 산록남로를 따라가다가 이승이오름 이정표가 나오면 따라 올라가는 것이 좋다. 산록도로에서 한라산 쪽으로 약 2km 들어가면 이승악(이승이오름) 주차장이 나온다. 따라서 <이승악오름 주차장>을 검색해서 가길 바란다.

2. 벚꽃 명소이니 벚꽃이 만개하는 3월 말과 4월 초 시즌에 가면 더욱 좋다.

3. 오름 주변에는 5.16 도로숲터널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돈내코 원앙폭포 등이 있으니 함께 관광하면 좋다

4.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산 12-19/ 연락처(+82) 064-728-6200.

▶ 주차장이 있는 쪽으로 원점 회귀하였다.

입구 주차장

참고자료; 2023.04.08 - 제주 이승악(이승이오름) 왕벚꽃 길을 가다!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788회]

 

제주 이승악(이승이오름) 왕벚꽃 길을 가다! [이춘근 제주여행 티스토리 788회]

이승이오름(이승악)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있는 오름으로 이승악이라고도 부른다. 한라산 허리에 해당하는 지역에 있는 오름으로 깊은 계곡과 울창한 자연림이 자라며, 오름 전사 면에는

cklee88.tistory.com

2022.05.02 - 제주 남원 이승악(이승이오름) 여행 정보!- 울창한 자연림과 벚꽃 명소 ! [이춘근 제주오름 티스토리 397회]

 

제주 남원 이승악(이승이오름) 여행 정보!- 울창한 자연림과 벚꽃 명소 ! [이춘근 제주오름 티스

이승이오름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있는 오름으로 이승악이라고도 부른다. 한라산 허리에 해당하는 지역에 위치한 오름으로 깊은 계곡과 울창한 자연림이 자라며, 오름 전사면에는 여러

cklee88.tistory.com

 

반응형